본문 바로가기
21세기 독일 문방구/독일 뽑기 인생

[독일문방구 겨울특집] "겨울을 어떻게 나면 잘 보냈다고 소문이 날까"(2)/지난해 드레스덴 크리스마스마켓

by 21세기언니 2020. 12. 25.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이전 포스팅

 

[독일문방구 겨울특집] "겨울을 어떻게 나면 잘 보냈다고 소문이 날까"(1)/슈톨렌/드레스덴/지난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겨울에 태어난 뽑기 언니 입니다. +.+! 크리스마스가 다가옴과 동시에 제 생일도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것도 이틀전에 태어났죠. 그래서 제 생일은 잊을수 없답니

patchpink0000.tistory.com

 


 

<참고>

현재,  2020년은 크리스마켓이 모두 취소된 상태입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2018/2019년도에 찍은 크리스마스 연휴기간 마켓과 거리의 풍경입니다.

(모두 보정안한 사진들입니다. 실제로 그 느낌을 다 담지 못해서 안타까운...아이폰 6 ㅠㅠ )

이제 날씨가 싸늘해지면 오후 4시가 되어도 컴컴한 이곳 독일이다. 그렇기에, 크리스마켓은 대부분 그렇게 늦게까지 있지 않고,  6시 혹은 7시가 되면 문을 닫는 가게가 많다. 

드레스덴에서 유명한 성모교회이다. 독일어로, Frauenkirche(프라우엔키어셰)

(이곳은 과거 종교개혁전에는 카톨릭이었지만, 루터의 종교개혁 이후 개신교로 바껴진 상태이다.)

11세기부터 존재했지만, 18세기에 다시 재건된 교회이며, 드레스덴에서 프로테스탄트 교회의 상징이기도 하다. 

건물 외관이 너무 예쁜데 내부는 생각보다 아담하고 높은 구조물 형상의 아치형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지난번에 올린,  드레스덴 중앙 도서관에서 나오면 바로 볼 수 있는 시내 광장의 차려진 크리스마스 마켓이다. 꽤 유명한 마켓으로 이름은 슈트리첼마르크트 드레스덴 마켓(Striezelmarkt Dresden)으로, 1434년에 시작된 600년이나 된 역사를 가지고 있다. 

 

striezelmarkt.dresden.de

 

Striezelmarkt Dresden

 

striezelmarkt.dresden.de

 

볼때마다 너무 이뻤는데, 올해는 열리지 않아서 너무 아쉽다. 

 

이 날은 2018년, 12월 23일 나의 생일이었다. 비가 추적추적 오는 날에, 사진을 찍었는데 너무 운치있고 조명등속에서 밝게 빛나는 모든 것들이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었다.

 

아래엔, 슈트리첼마르크트 말고, 다른 마켓 장소이다. 

↓브륄의 테라스쪽으로 가는 길이다.↓ (관련정보)

www.dresden.de/de/tourismus/sehen/sehenswuerdigkeiten/altstadt/bruehlsche-terrasse-und-festung-dresden.php

 

브륄의 테라스에서 찍은 사진 

Brühl´s Terrace in Dresden

 

그곳에서 건너편에 있는 마켓의 풍경이 어렴풋이 보인다.

 

그리고 그곳의 주변은 이렇게 사람이 없다. ...

 

계속해서 걷고 걷는다.

(나는 비오는 거리를 걷는 걸 굉장히 좋아한다. 어렸을 적에, <비오는 날의 수채화> 라는 어른들의 드라마를 본적이 있었는데 그때의 올드 케이팝이 가끔 생각이 난다. 왜 그런 기억력이 좋은지 모르겠다. 여튼, 비오는 걸 좋아한다. 이 날도 너무 운치있고 좋았다.

 

그리고 저 쿤스트 카페를 지나면, 또 무언가 건물들을 지나면 내가 다녔던 카톨릭 교회,  성당이다.

Hofkirche, 호프키어셰가 보인다. 

 

성당안에 들어가서,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나타낸  조형물을 찰칵!

 

그리고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길,

집으로 돌아오는 길엔, 항상 쇼핑몰 센터를 지나야 한다. 그리고 나서 버스를 타러 간다.

 

드레스덴 쇼핑몰 중에 한 곳, 찰칵!

 

 

도시의 축제엔, 독일의 어떤 도시던 이런 놀이기구가 도심안에 설치가 된다. 이런 특별한 날에는 이런 놀이기구를 쉽게 볼 수 있다.

 

 

집에 오는 길은...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

 

 

 

 

 

 

 

 

올해엔 이런 소소한 것들도 못해보고 있으니, 너무 안타까운 마음이 크네요.

하지만 모두 건강하고 다른 방법으로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입니다!

Frohe Weichnachten!!!

Merry Christmas!!

반응형
LIST

댓글12

  • Favicon of https://xswl.tistory.com BlogIcon 꼬메르시오 2020.12.25 09:54 신고

    덕분에 랜선 여행 잘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잘 보내세요~
    답글

  • Favicon of https://dreamlover2425.tistory.com BlogIcon 드림 사랑 2020.12.25 10:38 신고

    메리 크리스 마스에요 덕분에 랜선 여행 하는것같아요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j-studyalone.tistory.com BlogIcon 제이화 2020.12.25 11:24 신고

    길거리 너무 예뻐요. 역시 크리스마스는 이런 거리를 걸어줘야 분위기가 나는데 말이죠..ㅜㅜ 제발 내년엔 다시 걸을수 있기를요~
    답글

    • Favicon of https://patchpink0000.tistory.com BlogIcon 21세기언니 2020.12.25 19:36 신고

      그쵸! 진짜 실제로 보면 너무 이쁜데..
      보지도 못해서..
      이럴때 돌아다니면 헤꼬질 당할까봐 무서워서도 못다니겠어요. 정말, 올해는 너무 힘든 날들이네요.

      그래도 제이화님, 메리크리스마스 입니다! 남은 오늘의 시간 잘 보내세요! :)

  • 이쁜 모습을 즐기면 좋은데... 올 해는 다 참 안타깝네요.
    그래도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답글

    • Favicon of https://patchpink0000.tistory.com BlogIcon 21세기언니 2020.12.25 19:39 신고

      그쵸, 정말..너무 안타깝습니다.
      이렇게 예쁘고 아름다운 모습들을 올해 볼수 없었으니, 사람들이 얼마나 힘들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크리스마스 Geld (돈) 이 있을정도로, 준비하고 선물사고 막 그런 기쁜 일들이 그들의 일상이었는데, 너무 그래요.
      느림미학님도 따듯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저도 그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드레스덴 야경이 멋지네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성탄 보내시고, 메리 크리스마스!
    답글

    • Favicon of https://patchpink0000.tistory.com BlogIcon 21세기언니 2020.12.25 19:40 신고

      그쵸 정말 멋진 야경이죠. 실제로 보면 너무 좋은데...
      휴식같은 친구님도, 즐거운 성탄 보내세요!
      메리크리스마스! :)

  • Favicon of https://deborah.tistory.com BlogIcon Deborah 2020.12.25 13:47 신고

    어머나 23일이 생일이었군요. 그래서 저도 이런 마음이 들어서 오늘 포스팅이 우리 님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 했어요. 와서 봐 주셨으면 합니다. 늦었지만 생일 축하합니다.
    지난 2018년도의 사진과 오늘의 사진은 아주 대조적입니다.
    망할 역병 때문에 여러 사람이 죽고 다칩니다. ㅠㅠ중국은 역병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답글

    • Favicon of https://patchpink0000.tistory.com BlogIcon 21세기언니 2020.12.25 19:43 신고

      이곳은 점심인데...오늘하루 데보라님으로 인해 따뜻하고 마음이 편안한 하루를 보낼것 같습니다. 감사해요.
      생일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쵸 2018년도의 사진...진짜 대조적이죠...ㅠㅠ

      맞아요 이 망할 역병...ㅋㄹㄴ때문에 진짜..휴..
      중국는 진짜 세계에 역병을 돌게한 책임을 져야하죠! 모든 사람들을 불행으로 몰고 있는 중국입니다.

      그런데 참 희한한데 동시다발적으로 변종 바이러스가 생긴게 신기합니다. 진짜...희한한 현상입니다.

      오늘도 따뜻한 댓글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