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철학적 사고

불같은 화(火)를 참는 획기적인 방법

by 문방구PD 2022. 5. 31.
반응형
SMALL

때론 화가 나지만, 모든 사람이 자신의 화를 다 풀고 살 순 없는 법이다.

장자의 말을 따라서 봐도, " 관점의 차이를 극복하라" 라는 말이 있지만...

참으로 쉽지 않다


갑자기 불현듯 떠오른 주제라, 글을 적지 않을 수 없었다

말 그대로 불같은 화를 참는 획기적인 방법이다 ㅋㅋ

첫번째, 생각을 달리 하자! ㅋㅋㅋㅋㅋ

chapter 1. 상대방이 ㅁㅊㄴ이라고 생각하자 혹은 정신이 아픈 사람이라고 생각하면 "측은지심"이 들게된다.
예를 들어, 상사가 미친듯이 당신에게 달려들어 악담을 퍼붓고 자존심을 상하는 말들을 했어도 우린 참아야 한다.
왜냐면 그 놈은 ㅁㅊㄴ 이니까
<화를 참는 획기적인 방법>


chapter 2. 당신과 의견이 매우 다른 사람이 당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 의견을 피력하며 기분을 상하게 할 때
당신은 그를 "더이상 손 쓸수 없는 구제불능"이라고 생각하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속으로 "구제불능"이라고 외치자. 그럼 사실 너무 웃길 것이다.ㅋㅋ














chapter 3. 상대방이 짜증나게 만들면 그것을 더욱 확대시키면 당신은 화를 못참을 수 있겠지만
우리는 화를 참아야 한다. 그리고 그를 "불쌍한 사람"이라고 여기면 화를 참을 수 있다.
불쌍한 사람은 도와주는 것이지, 화를 내선 안된다.


chapter 4. 당신을 억울하게 만드는 파렴치한 인간이 있어도 화를 참아야 한다.
왜냐하면 그렇게 만드는 사람치고, 인생이 탄탄한 사람은 없다.
곧 미끄러져서 사경을 헤맬테니까 그 사람에게 화를 내는 것은 시간낭비이다.


chapter 5. 당신이 만약 어떤 말에 화가나서 참을 수가 없을때 화를 풀고 싶어도 화를 내선 안된다.
오히려 상대방은 그 모습을 보고 싶어서 화를 돋구는 것일 수도 있으니

"웃어라"

화를 내는 대신에, 껄껄껄 웃어라 그럼, 화를 내지 않고 앞으로 화가 날

때 마다 웃을 것이다. ㅋㅋ

chapter 6. 불안은 영혼을 잠식한다라는 말이 있다. 화도 마찬가지다 화를 낼 때마다 당신의 수명의 1년이 줄어드다고 생각을 해라 아니 화장실에서 변비를 참는 것 만큼이나 쉽게 죽을 수 있는 병이 홧병이다. ㅋㅋ 그러니 당신의 건강을 위해 참아라




chapter 7. 더이상 참을 수 없을 때 당신이 해야할 일은 껌을 씹는 것이다. 껌이 화를 내야 할 대상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굳이 그 사람의 단점을 밖으로 꺼낼필요가 없다. 껌을 통해 그 단점을 씹어주고 그 껌을 버리면 된다.


chapter 8. 가끔 화가 나서 잠을 설칠 경우, 당신은 그 생각을 다이어리에 적어라. 화가나서 적은 다이어리를 아침에 다시 보라. 얼마나 자신이 부끄러운 짓을 하려고 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화를 내는 것이 부끄러운 일은 아니나, 결국엔 자신에게 남는 건 망한 이미지 그거 하나일 뿐, 자신을 사랑하면 화를 쉽게 낼 수 없다.

<끝>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