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클래식 음악

<독일 클래식 문화 엿보기> 독일현지, 드레스덴 <Semperoper 잼퍼오퍼> 오페라하우스

by 문방구PD 2021. 1. 2.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잼퍼오퍼, 아이폰 6으로 찍은 사진

 

 

이날 비가 와서, 사진이 더 운치가 있게 나왔네요. :) 

 

드레스덴에서도 유명하고, 독일자체에서도 유명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닌 클래식 콘서트홀을 자랑하는 잼퍼오퍼 (Semperoper) 입니다. 이곳에서는 발레오페라공연 그리고 대규모 클래식 공연이 연주되는 곳 입니다. 잼퍼오퍼는 대규모, 소규모로 공연장소가 나누어져 있습니다. 잼퍼 쯔바이라는 곳은 주로 현대음악이나, 창작연극, 세미나 등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잼퍼오퍼의 가장 초기의 전신은 1667 년에 개관했지만 1708 년에 가톨릭 궁정 오케스트라로 개조 된 타센 베르크의 오페라 하우스였습니다. 1719 년부터 1849 년까지 존재했던 Zwinger의 오페라 하우스는 종종 Semperoper의 "전신 건물"로 불립니다. 오늘날의 Zwinger의 도자기 파빌리온에서 멀지 않은 최대 2000 명의 방문객을 수용 할 수있는 3 층 극장은 1763 년까지 오페라 공연장으로만 사용되었습니다. 그 후, 소위 Morettian Opera House는 1841 년까지 사용되었으며 Zwinger의 Opera House는 리 다우트 및 콘서트 홀이되었습니다.  

잼퍼오퍼는 독일안에서도 유명한 클래식 공연장소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 지휘자 정명훈씨도 이곳에서 공연을 했었습니다. 해외 유명 클래식 작곡가들이 레지던스 작곡가로 1,2년씩 활동하기도 해서 클래식 공연을 보러가면 그 해에 그 작곡가를 자주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근처에 츠빙거 궁전과 가까이 위치해 있어,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이고 잼퍼오퍼 앞 광장옆 카페나 음식점들도 분위기가 아주 일품이며, 매우 유명합니다. 그 근처에 드레스덴의 유일한 성당, 호프 키어쉐(Hofkirche)도 위치해 있습니다. 연말의 불꽃 축제나 다양한 축제에 이곳 잼퍼오퍼 앞 광장에서 행사가 많이 열리기도 하고 의미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잼퍼오퍼와 다른 별관이 있는데요. 바로 잼퍼 쯔바이, 

잼퍼 쯔바이(Semper Zwei) 건물 입니다.

서울의 세종문화회관처럼, 장소가 나눠져 있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잼퍼 쯔바이가 생긴지 얼마 되진 않았습니다. 한 3,4년정도 되었을까요.

이 영상에서 자세한 외관과 내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공사현장)

 

 

지난, 2020년 

12월 30일에 특별히 공개한, 지난 2011년&2012년도에 공연되었던 공연을 실황처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주의, 독일에서만 보여지는 공연 입니다.

Violinist - Nikolaj Znaider

Dirigent - Christian Thielemann

 

Festkonzert aus der Semperoper

Musikalischer Jahresausklang mit der Staatskapelle Dresden unter Christian Thielemann. Solist ist der dänische Geigenvirtuose Nikolaj Znaider.

www.zdf.de

클릭하시면, 그 유명한 잼퍼오퍼의 클래식 공연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2021년도 1월 29일까지 공개될 예정입니다.

 

비제의 오페라 < 카르멘> 도 보실수 있습니다. 그외의 다른 공연들도 바로 보실수 있습니다. 

 

Carmen von den Bregenzer Festspielen 2017

Georges Bizets Oper "Carmen" in einer spektakulären Neuinszenierung von der Seebühne Bregenz

www.zdf.de

 

(아래의  공연은 어디서든 보실 수 있을 겁니다.

2017년 질베스타 기념하는 드레스덴 잼퍼오퍼 공연 입니다.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의 연주 /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오케스트라

객석이 보이시겠지만, 거의 80퍼센트 이상이 할아버지 할머니분들 이십니다. +.+!

 


현재 모든 공연이 취소된 상황입니다. (2월중순까지 취소된 상태)

그래서 영상으로 대체하는 공연들 혹은 지난 공연을 무료로 개방해주는 프로그램이 늘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어떤 공연을 준비하려고 했었는지 볼수 있습니다.

 

 

Spielplan/Tickets

Aktueller Spielplan der Semperoper mit Oper, Ballett, Konzerten der Staatskapelle Dresden und Aufführungen der Jungen Szene.

www.semperoper.de

 

Tip! 오페라가 주로 많이 차지하고 있는데, 가격이 꽤 비쌉니다. 원래, 학생할인을 잘 해주는 독일이지만 인터넷으로는 할인을 찾아볼래야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직접 현장에 가서, 표를 사는 건물이 따로 있는데 그곳에서 학생 할인에 대해서 물어보면 좀 더 저렴하게 표를 예매할 수도 있습니다. (경험자)

드레스덴 잼퍼오퍼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는 경험을!!  영상을 통해서 느끼실 수 있습니다. 

좋은 감상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