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세기 독일 문방구/독일 유학생의 생활

해킹당한 이후 즉시 해야할 일 혹은 예방법 (맥북에서)

by 문방구PD 2020. 11. 18.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해커가 컴퓨터 안에 잠재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사실 저는 처음에 별로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걱정이 되었죠. 그리고 맥에서는 절대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이 발생되고 나니, 또 당하면 안되니까 잘못된 점들을 차근차근히 생각해보고 해커의 반응을 알아내보려고 했습니다. 다른분들이 보기에 제가 약간 문제 해결방식이 다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름에 제 컴퓨터가 망가졌다는 걸 제 포스팅을 계속 보셨던 분들은 아실꺼에요. 분명, 하드를 갈아끼웠고 선에 문제가 있었던 것 까지 알아내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렸죠. 그야말로 개고생을 했습니다. 모르니까 그런거죠. 그리고 나서 프로그램 다운받는 것도 거의 웬만하면 하지 않고, 정말 깔끔하게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일이 벌어지니까 아무래도 11월달부터 사용한 떠다니는 인터넷의 사용문제에 대한 것도 어느정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찾아봤더니, 그렇게 떠다니는 인터넷을 사용하면 해커에게 잡히기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애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당분간 조금은 해커의 움직임을 방해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지금 현재, 해커의 움직임이 보여지지 않아서 이렇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예전에 컴퓨터 수리를 하러 갔던 그 곳에서 전문가 분이 이걸 컴터에 설치해 주셨습니다.

저는 그걸 최근에 알았구요.ㅡ.ㅡ;

이 프로그램이 바이러스나 해킹등에 대해서 막아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잘 알려져 있더라구요.

 

1. Malwarebytes,  무료로 깔기↓

 

MacKeeper

Privacy Prevent personal data hacking, avoid online identity theft, and browse safely without annoying ads or trackers. Id Theft Guard StopAd Private Connect Optimization Optimize your Mac to run fast. Arrange Mac startup programs, clean memory, and update

mackeeper.com

 

그외에 애플에서 나온 설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Antivirus One - Virus Cleaner

‎Keep your digital wallets and keychains safe with Antivirus One, your personal cyber security expert. Antivirus One offers live antivirus monitoring to protect your Mac from adware, ransomware, spyware and all kinds of malware attacks. Download now and

apps.apple.com

 

2. 애플에서 얘기해준, 방화벽 연결 차단 방법 따라하기

 

 

방화벽으로 Mac에 대한 연결 차단하기

Mac에서 원하지 않게 들어와 사용자의 데이터를 위험하게 하는 연결을 차단할 수 있는 방화벽을 설정합니다.

support.apple.com

 

일단, Mac에서 위에 사과모양을 찾아, 마우스를 갖다대면 시스템 환경설정이라는 목록이 나옵니다. 

 

 

이곳에 들어가셔서, 몇개만 클릭하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왼쪽하단의 좌물쇠를 열고, 방화벽 켜기를 클릭 하셔야 합니다. 

 

 

 

밑에 좌물쇠 보이시죠 클릭하시면 열리고, 그이후 방화벽의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포인트! <은폐모드 활성화>에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1. 일단 포맷을 해준 다음

2. 바이러스 프로그램이나 해킹을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깔아줍니다.

3. 그리고 차단해줘야 할 사이트나 목록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그럼 끝!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상하다고 싶으면 수리시설에 맡겨야 겠지만,

아닌경우는 괜찮습니다. 

저는 다행이, 지금 컴퓨터에는 아무런 것들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ㅠ

여러분도 앞으로 미리 예방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은폐모드 활성화 그리고 바이러스 잡아주는 프로그램!

맥북도 예외는 아닙니다. 꼭!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21세기 문방구 였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