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클래식 음악

[유쾌한 클래식] Gabriel Prokofie 턴테이블 협주곡

by 문방구PD 2021. 7. 25.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현대쪽에서는 좀 누구나 아는 곡이긴 하지만,

이 곡의 작곡가가 그 유명한 러시아 작곡가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의 손자라는 사실!!!

작곡가의 이름은 Gabriel Prokofie(*1975)

손자 가브리엘 프로코피에프

 

지휘도 하고, 작곡도 하고

 

일렉트로닉 음악도 하고, 디제잉도 하고....ㅋㅋ

요즘 현대 작곡가들은 대중과 현대예술을 왔다갔다...하는 인물들이 더러 있습니다.

 

 

프로코피에프(1891~1953, 러시아) 하면 떠오르시는 게 있죠?

바로! <피터와 늑대>, 아이들을 위한 곡!

교과서에서 배운거 기억하시나요?ㅎㅎ

네, 바로 그 사람의 손자가 이 곡의 작곡가

디제잉은 실제 현역 dj SWITCH 입니다. 

대부분 작곡가들은 연주를 할 수 있어도

연주자에게 연주를 시키는 편 입니다

자신의 곡을 봐야 하기때문이죠.

bbc proms 2011 concerto for turntables and orchestra performed by dj switch (full version) (2011)

 

 

저 디제잉은 분명 악보화 되었을텐데...어떻게 악보에 옮겼을지 궁금하네요

ㅋㅋ

 

한국에도 내한한 적이 있었는데....

 

 

가브리엘의 라이브 음악

"All about Bach! Festival" | Concert 6: Gabriel Prokofiev electronics, Hiyoli Togawa viola

머리 많이 길었네요 가브리엘....

하여간....바흐를 너무 좋아.....하는거 아닌지....

확실히 바흐가 일렉사운드랑 만나면 또 멋진것 같기도 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