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클래식 음악

[클래식 감상] Mari Samuelsen, 마리 사무엘슨

by 문방구PD 2021. 7. 18.
반응형
SMALL

사람의 목소리가 각기 다르듯이, 악기의 소리도 각각 다릅니다. 같은 바이올린이라도 그 바이올린은 세상에서 하나뿐이고 아무리 비슷하게 만들었다고 해도 수제 작업으로 만들어지는 바이올린들은 대부분 비슷한 것 같지만 다른 소리를 내죠. 그리고 어떤 사람의 손에 닿느냐에 따라도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좋은 바이올린을 사용하는 이유가 있겠죠. 그래서 좋은 바이올리스트도 있는 거겠죠. 오늘은 노르웨이 바이올린 연주자 마리 실리예 사무엘슨(*1984)의 연주 음악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Mari Samuelsen - Timelapse (Official Video) (2017)

 

 

 

주변은 회색같지만, 그 안에 영롱한 밝은 빛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의 음악....

Arnalds: Near Light (2018)

 


2. 

Richter: November (Single Edit)

비발디 사계를 재탄생 시킨 영국 작곡가이자 독일에서 활동중인(예전에 포스팅 참고) 막스 리히터의 곡을 연주한 Mari Samuelsen의 앨범 입니다. 막스 리히터의 많은 곡들을 연주한 아티스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주자가 어떤 작곡가의 작품을 자주 연주하는 지 알면, 그 사람이 추구하는 음악과 그 사람이 하고자 하는 음악적 성향을 알게 됩니다. 

 

 

 


3. 

미니멀한 감성, 주로 네오클래식 작곡가들의 작품을 주로 연주하는 아티스트 입니다.

◈미국 작곡가 필립 글래스의 메타모르포시스 1을 일본 도쿄로부터의 실황으로 들려드리는 영상 입니다.

Mari Samuelsen - Glass: Metamorphosis 1 | Yellow Lounge (live from Tokyo)

 

 

 

 

오늘도 좋은 감상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