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클래식 음악

[토요 클래식] 온몸이 상쾌해지는 클래식 현대 음악, 요하네스 쇨호른

by 문방구PD 2021. 6. 5.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오늘은 현존하는 독일의 현대음악 작곡가 요하네스 쇨호른의 음악을 가져왔습니다. 

현재, 프라이부륵 음대 작곡과 교수로 재직중입니다. 원래 이전엔 쾰른음대 교수로 있었고, 현재 프라이부륵에 있습니다. 

 

아나모르포제 시리즈는 작곡가 쇨호른이 J. S. 바흐의 "Art of Fuge" 작품을 편곡한 곡 입니다.편곡한 곡이 너무 재밌고 좋아서 추천 드립니다.

Anamorphoses: I. Contrapunctus VI

이 곡은 바흐곡을 편곡해서 유명한 곡이기도 합니다. 원곡은 "Huit mouvements d'après l'Art de la fugue de Bach " "그는 한국인 제자들이 많은 편인데, 왜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쇨호른은 학생들에게 선생님으로써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워낙 오케스트레이션에 있어서는 유명한 작곡가입니다. 한국에도 여러번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나모르포제 시리즈중에서 전 3번과 4번을 좋아하는데 (4번이 좀 더 재미있음), 악기적인 강약을 기가막히게 구조적으로 옮겨놓았기 때문입니다. 악기 편성도 기가 맥힙니다. ㅎ

Anamorphoses : III. Contrapunctus IX

 

 

[추천속의 추천]

Anamorphoses:

IV. Canon per augmentation in contrario motu

 

 


[번외]

가슴찌릿한 열정을 느낄수 있는 연주 ㅎㅎ

일본 (괴짜) 피아니스트 켄타로 노다 입니다.

Hikari Kiyama: composer , Kentaro Noda:piano 《 3 shell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도 즐거운 감상 되셨기를 바랍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