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고자 길잡이

[기획연재, 이름하여!! 어른들의 연애고자 길잡이] lesson 5.

by 21세기언니 2021. 6. 25.
반응형
SMALL


[기획연재, 이름하여!! 어른들의 연애고자 길잡이] lesson 4.

[기획연재, 이름하여!! 어른들의 연애고자 길잡이] lesson 4.

[[기획연재, 이름하여!! 어른들의 연애고자 길잡이] lesson 1. 출처: https://patchpink0000.tistory.com/933 [21세기 문방구] https://patchpink0000.tistory.com/932?category=868299 [기획연재, 이름하여!!..

patchpink0000.tistory.com

lesson 5.

착한게 좋을까, 나쁜게 좋을까? 하나만 고르라면,

남자편)

남자들은 노선을 잘타야 한다. 가진게 많거나 혹은 직업이 좋거나 능력이 매우 좋은 상황이라면 갑의 관계가 될 수 밖에 없다. 물론 그런 남자들은 나쁜 노선을 타기도 한다. 돈이 있는 남자들은 결혼할 여성을 이미 선택해 놓고 연애할 여자를 따로 만날지도 모른다는 많은 여성들의 생각에 일치한다. 대부분 돈이 많거나 어마어마한 재력가라면 자기만큼의 고퀄리티의 여성을 원한다. 그러나 그렇지 못할경우 어떻게 변할까. 사실 나는 대부분 주변에서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사실에 근거하여) 집안이 잘살고 유복한데 남자가 그것에 비해 능력이 비루해도 여자를 잘 만나 결혼을 했다고 치자. 그러나 결국엔 그런 남자들은(가정환경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자기의 직위를 수단으로 삼아 젊은 학생을 건드린다거나 혹은 바람을 피우는 소식들을 많이 접해왔다. 주로 남자가 유복한 경우였고, 남자가 일찍 결혼한 경우.

그래서 오히려 연애 해볼것 다 해보고, 겪을 거 다 겪어본 경험이 있고 여자를 잘 아는 착한 남자가 인기가 있다. 그런데, 그 착함이라는건 성격적 착함보다 가정에 충실함을 뜻한다.

나이가 들면, 결혼상대자로는 모든 대부분의 여성들은 능력있고 성격좋은 남자가 1순위가 된다. 하지만 능력이 보통사람보다 좀 뛰어나고 나쁜 남자라면 나쁜남자가 더 매력적으로 보일까? 아님 착하기까지한게 더 매력적으로 느껴질까?
오해하면 안될 점이, 이게 진짜 나쁘다라는 것이 막 폭력적이거나 범죄를 범하는 나쁜걸 말하는게 아니라
(사실 나쁜건, 매력적이게 나빠야 한다.)단지 좀 싸가지가 없다거나, 우리가 흔히 아는 개념없이 나쁜남자를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 여자를 애타게 만드는 나쁜남자, 즉 능력좋은 고수를 말하는 것이다. )


능력이 좋은데, 착하면 사실 재미가 없다. 너무 완벽하니까 인간미가 없다. 로보트인가?..
능력이 좋은데, 좀 싸가지가 없지만 여자를 잘 안다거나 센스있거나 디테일한 구석이 있다. 그러면 대부분의 여자들은 100퍼 넘어간다. 왜냐, 여자들은 답답하거나 심심한 걸 좋아하지 않기때문이다.


예를 들어,
아예 멍청할 정도로 너무 착하고 능력이 좋거나, 아예 능력이 좋고 시크한데 다정다감할 때가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는데, 여자를 손아귀에서 쥐락펴락하는 남자가 있다. 그럼, 여자들이 택하는 남자는 누가 될것인가 라는 문제에서 남자들은 얘기할 것이다.

전자,
하지만, 틀렸다.
여자들은 당연히 대부분 후자를 선택할 것이다. 이 "나쁘다"라는 의미에 대해서 잘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여자에게 너무 잘해줘도 재미가 없다.

왜 후자를 선택할까를 생각해보라, 남자들 당신들의 과제이다. 이 과제를 이해하면, 당신들은 매력적인 남자들이 될 수 있는 최소한의 문을 통과할 수 있는 것이다.

여자편)

"예쁜 여자가 마음씨도 곱다."

맞는 말이다. (아닌 경우도 있지만, 60퍼센트 이상 대부분 그렇다.) 이 말은 자격지심에 대한 것이다. 자신이 자신을 사랑할 줄 알아야 남을 사랑할 줄 안다. 남자를 사랑하는 방법도 다양하지만, 여자가 남자에게 착하게 굴거나 나쁘게 구는 것은 사실 남자의 외적인 요인과 외모등에 달려있다.

생각해봐라, 방탄소년단이 있다. 당신의 여자친구가 당신보다 그들에게 100배는 더 친절하게 얘기할 확률 99.9퍼센트다.

여자가 나빠지는 경우,
여자가 착해지는 경우,
모두 이유가 있다.

남자도 자기가 가진게 많아야 마음 씀씀이가 달라지는 것 처럼, 사람마음은 간사해서 외적으로 멋진 남자에게 나쁘게 대할 확률은 극히 적다. 당신의 여자친구가 당신에게 나쁘게 대한다면 여러 요인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나쁜 여자가 좋을까 착한 여자가 좋을까


사실 이게 취향적인 것도 있고, 가정환경적인 문제가 있는 것도 있다. 하지만 매력으로만 놓고 봤을때, 내가 남자라면 착한여자를 선택할 것이다. 왜냐, 남자의 기준엔 착한여자는 바로 조건은 <예쁜여자>가 되기 때문이다. 남자들이여!! 이해했나요?

여자의 입장에서 나쁜남자와 착한남자의 기준과

남자의 입장에서 나쁜여자와 착한여자의 기준이 다르다는 것.

이것이 바로 오늘의 포인트!

여자가 말하는 착한 남자, "아, 이 남자 진짜 착해" (성격이 온순하고, 나에게 잘해주고.등등)
남자가 말하는 착한 여자....(상상에 맡기겠...m.m..)

나쁜 여자와 착한 여자, 남자들의 취향은 각자 다르므로 누가 더 좋다고 말할 수 없다.
오늘의 주제는 남자들의 생각과 여자들의 입장이 저 단어로써도 생각의 포인트와 기준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언급하고 싶었다.


글, 생각 21세기 문방구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