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ENTJ나 다른 E를 설명할 때, 소위 마치 "관종"처럼 이상하게 부풀려서 얘기하는데 나는 3년동안 ENTJ가 나왔던 것이 있었다. 내가 E는 확실하게 맞지만... 결과를 보면서, 나 또한 놀랬던 기억이 있는데 그것을 스스로 느낀 것들이 좀 있다.
중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만 말한다
ENTJ가 싫어하는 인간상
이건 정말 어쩌면 ENTJ의 자기계발에 대한 선상에 대한 문제이기도 하다
내 스스로도 느꼈던 이 성향
최근에 나도 스스로 겪었던, 내 성향
게으른 사람을 매우 싫어한다.
이건 정말이다. 극혐에 가까울 정도로 싫어한다. 어떤 특정 혈액형이 매우 게으른 패턴을 보이기에 주위에 그 혈액형을 두지 않는다.
특히, 학업이나 의무교육에 있어서 (고등학교 자퇴나, 대학교 중퇴, 혹은 수료 등...) 개인적으로 사정이 있었을 거라 생각은 하면서도 상대방의 말을 들었을 때 자신을 너무 합리화 시키면서 대학이나 대학원을 수료밖에 하지 않았으면서 대학원 혹은 대학을 나왔다고 하는 이들에 대해 한심하게 느끼는 성격. 논문만 쓰면 졸업인데, 그걸 안해?... 그게 어려워?...
댓글
문방구PD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됐다면, 응원 댓글을 써보세요. 블로거에게 지급되는 응원금은 새로운 창작의 큰 힘이 됩니다.
응원 댓글은 만 14세 이상 카카오계정 이용자라면 누구나 편하게 작성, 결제할 수 있습니다.
글 본문, 댓글 목록 등을 통해 응원한 팬과 응원 댓글, 응원금을 강조해 보여줍니다.
응원금은 앱에서는 인앱결제, 웹에서는 카카오페이 및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