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굿밤 뮤직] "어둠이 오려고 할 때" (Feat. 반전)

by 문방구PD 2021. 8. 12.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오늘도 잘 보내고 계시죠?

"어둠이 오려고 할 때"

간첩 신고는 

국가정보원 111

대한민국 경찰청 113

군사안보지원사령부 1337

합동참모본부 1336

(생각보다 번호가 많네요....

근데 왜 전화를 안할까...)

 

미리 저장 해두세요 여러분~♥

BAGDAD CAFE - I'm Calling You

 

독일 영화 <바그다드 카페>(1987) 의 OST중 유명한

페미니즘 영화라고 네이버에 알려져 있는데....

흠...내 생각엔 그렇지 않다.

1987년 독일 출신의 퍼시 애들런이 감독한 영화.

calling you

 

간첩신고는 111 혹은 113

 

걸리기만 해봐, 가만 안둬

 

 

가사를 좀 바꿔서 개작해서 부르고 싶은 욕망이 생기네요 ㅋㅋㅋㅋㅋ

 

 

가사 번역

 

 

라스베가스에서 어디론가 통하는 중간 사막길 어디쯤...

당신이 있었던 그 어떤 곳보다 나은 곳...

커피 머신마저 고장 나버린

막 쓰러져 버릴 것만 같은 작은 카페에서

난 당신을 부르고 있어요 들리지 않나요?

 

"간첩 신고는 111, 간첩 신고는 1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당신을 부르고 있는데...

뜨겁고 건조한 바람이 내 맘속 깊이까지 불어오네요...

아기는 울고 있고, 나는 잠을 이룰수가 없어요

그러나 우린 둘 다 변화가 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요

 

"간첩 신고는 111, 간첩 신고는 1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달콤한 자유가 가까이 오고 있어요

난 당신을 부르고 있어요. 당신이 듣고 있는 걸 알아요

난 당신을 부르고 있어요

"간첩 신고는 111, 간첩 신고는 1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당신을 부르고 있어요 당신이 듣고 있는 걸 알아요

(도청?)

난 당신을 부르고 있어요

라스베가스에서 어디론가 통하는 중간 사막길 어디쯤....

당신이 있었던 그 어떤 곳보다 나은 곳

커피 머신마저 고장 나버린

막 쓰러져 버릴 것만 같은 작은 카페에서

뜨겁고 건조한 바람이 내 맘속 깊이까지 불어오네요

아기는 울고 있고, 나는 잠을 이룰수가 없어요

그리고 변화가 오고 있다는 것을 난 느낄 수 있죠

달콤한 자유가 가까이 오고 있어요

난 당신을 부르고 있어요 들리지 않나요?

난 당신을 부르고 있어요...

 

"간첩 신고는 111, 간첩 신고는 113"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기려고 한 거니, 이해해주세요)ㅋㅋㅋ


1. 

따끈따끈한 신곡!

Jenevieve - Résumé (Official Music Video) 
(2021.08.07)

 


2. 

추천속의 추천!

진짜, 드라이브 할 때 딱 무한 반복으로 켜놓고 다녀오면 좋을 것 같은 곡 이에요. 오늘 드라이브 하면서 특별한 카페를 다녀왔는데, 내일 포스팅에 올라올꺼에요. 일상에서 카페를 가는 일은 그냥 별 의미가 없던 일이 었는데, 이제는 카페를 가는 것도 마음 먹고 가야하는 것 같아요. 사소한 일상이, 소중한 일들로 바뀐....

Hollow Coves - These Memories (Official Music Video)(2017)

 

 

가사 번역

 

우린 오래된 유칼립투스 나뭇가지에서 안식처를 찾았어요

우리 발은 사나들바람에 실려 오는 목소리에 맞춰 흔들렸고

새들은 좁은 개울 독에서 지저귀었어요

이 추억은 내 곁에 있을 거에요

 

우린 소금기가 감도는 공기를 느끼고, 발에 모래를 묻힌 채

바다 옆 언덕으로 갔어요

피부를 그을길 정도로 햇볕을 쬐었어요

이 추억은 내 곁에 있을 거에요

 

지금 난 멀리 있지만

이 추억은 아직도 남아 있어요

지금 난 멀리 있지만

당신은 변함없이 내 곁에 있어요

 

지금 난 멀리 있지만

이 추억은 아직도 남아 있어요

지금 난 멀리 있지만

당신은 변함없이 내 곁에 있어요

 

 

 


3. 

ADOY (아도이) - Baby (M/V) (2021.07.13)

신스팝을 기반으로 하는 개성강한 밴드 아도이는 2017년에 데뷔하였고, 4명으로 이뤄진 혼성 밴드 입니다.

 

혼성 신스팝 밴드 ADOY (아도이)

 

 


4. 

요즘 이상하게 콜드님의 곡이 자꾸 떙기더라구요...

지난 곡들도 들으면서, 요즘 시기에 딱 들어맞는 곡들도 많고...좋더라구요~

[MV] Colde 콜드 - 또 새벽이 오면 When Dawn Comes Again (Feat. 백현 BAEKHYUN) (2021.07.21)

 

 


5. 

AKMU - 'EVEREST (with Sam Kim)' OFFICIAL VIDEO (2021.08.08)

 

 


6. 

김예림 Lim Kim - FALLING Prod. by DPR CREAM (Official Music Video) (2021.08.01)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굿밤 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