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감상] BTS 남준, RM의 플레이리스트, BIGHIT MUSIC RECORD : RM

by 문방구PD 2021. 6. 27.
반응형
SMALL

남준, 알엠의 플레이리스트 취향은 이전부터 팬들 사이에서 알려져 있다. 어떤 스타일인지. 실제로 그가 듣는 음악들은 굉장히 정통 한국 발라드 가요가 많다는 걸 팬들은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센 힙합 음악보단 말이다. (물론 멜론에서 원하는 이미지과 콘셉트에 맞게 리스트를 짜는 것일 수도 있으나) 이번 선곡 또한 완벽한 그에게 인간미가 느껴지는 그런 선곡이다. 알엠이 가끔 트위터나 위버스에서 올렸던 선곡들은 늘 그가 음악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진정성을 알게 해 준 곡들이어서, 더 마음이 간다. 진짜 완벽한 리더 남준! 알엠, 선곡까지 이러기야?! 멋지다.


#1. 남준의 첫번째 추천 곡

1. 이소라 - Track 8

이소라님의 곡은 예전보다 많이 잊혀졌는데, 방탄으로 인해 (특히,슈가와 알엠) 이소라님의 곡을 새삼 듣게되는 것 같다. 알엠, 남준이는 자주 이소라님의 곡들을 플레이리스트로 올리기도 했었다.


#2. 남준의 두번째 추천 곡

2. 이이언 - Wing (2004)

남준이와 이이언님의 관계가 짐작이 될 정도의 리스트, 남준이가 가끔 이이언님의 곡을 트위터에 올린적이 있어서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거다. 아무래도 과거의 인연이 있어서 더 그런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든다.


남준이의 플레이리스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음악을 많이 듣고 자란 사람이라는 것, 그리고 음악을 만들 수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플레이리스트가 남다르다. 확고한 무언가가 있다. 그 사람의 플레이리스트만 봐도 알 수 있다 이 사람이 진짜 음악을 좋아하는지 공부를 하는지 말이다.

#3. 남준의 세번째 추천 곡

3. 김윤아 -Spring day goes, (봄날은 간다) (2001)

개인적으로 나도 이 곡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남준이보다 나이가 많은 누나뻘인데, 이런 곡을 남준이가 플레이리스트에 꼽은 것만 봐도 이미 음악적인 성숙도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짜 이 음악은 잊을 수 없지.

#4. 남준의 네번째 추천 곡

4. 나얼 - 언젠가는

나얼 님은... 말해 모해..

#5. 남준의 다섯 번째 추천 곡

5. 라디오 헤드 -High and Dry (1995), 뜻 "먹고 살길이 막막한...."

남준이의 음악적 취향이 어찌 나랑 교집합이 좀 보이는 것 같다 하하
(남준아 팬들은 널 그냥 내버려두지 않아, 걱정말라구. 니가 좋으니까) 지금은 아니겠지만, 어쩄든 명곡이니!
라디오 헤드를 좋아하는 나도 이 우울한 느낌의 곡을 즐기는 편인데, 남준이도 그런걸까?

#6. 남준의 여섯 번째 추천 곡

6. 유재하 -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아..찐 명곡이죠. ㅠㅠ

#7. 남준의 일곱 번째 추천 곡

7. 우리의......



남준이의 플레이리스트는 정말,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할 음악들이다 다만, 이이언 님의 곡이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수 있지만 대중적인 리스트 안에서 이런 특별한 스타일의 음악을 딱 한 곡만 리스트에 뽑은 것도, 진짜 센스.. 5진......DAGU!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