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불금 플레이리스트] "Downtown"

by 문방구PD 2021. 6. 25.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오늘은 어떤 약속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좀 노말한 스타일의 EDM을 가져왔습니다.

듣기 편하고, 클럽씬에서 들을 것 같은 음악들을 리스트에 뽑았습니다.

 

1. 

추천속의 추천 

DJ VINAI - Touch [Official Audio]

이태리 출신의 듀오 DJ, VINAI

이들도 형제로(Alessandro Vinai (*1990)& Andrea Vinai(*1994)) ,

2011년 데뷔 이후로 

"How We Party"나 LMFAO의 Sexy And I Know It를 리믹스 음원이 대표적입니다. 꾸준히 리믹스 앨범을 발표하고, 전세계의 디제이 100위 순위에서 점점 상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9년엔 28위에 오르게 됩니다. 

 

 

 

원래, 이전 스타일들은 굉장히 노말한 클럽씬에서나 들어볼 수 있을만한 일반적인 EDM스타일에 가까웠으나, 터치가 일반적으로 리스너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매우 대중적이고 편안한 요소가 가미된 것 같아서 듣기에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2. 

Janelle Monáe - Make Me Feel (EDX Dubai Skyline Remix) (Official Video)

저넬 모네이 (*1985)는 미국의 알앤비 가수 입니다. 알랜비 소울뮤직 안에서 싸이키델릭한 느낌의 장르를 하는 아티스트로 알려져있고, 2010년 데뷔 했으며 알앤비 음악계에서 독특한 스타일의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로 알려져있습니다. 

 

 

 

 


3. 

추천속의 추천

Topic, Bebe Rexha - Chain My Heart (Lyric Video)

(2021.06.12)

미국의 싱어송 라이터 비비 렉사(*1989)와 독일 디제이 토픽(*1992)이 만났습니다 ㅎㅎ

(의외로 독일 디제이들이 많이 선전하고 있다는 사실에 늘 놀랍기까지 합니다. 물론 일렉트로닉 뮤직에서 디스코 음악의 성지이기도 하죠) 독일의 디제이이자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인 토픽은 "Home"이라는 곡으로 유명합니다. 2014년 데뷔이후로 많은 곡들이 관심을 받고 있으며 독일의 대표적인 디제이 중에 한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왼쪽이 토픽, 오른쪽이 비비 렉사

 

토픽이 참여한 올해의 유명한 곡, 

 

ATB, Topic, A7S - Your Love (9PM) (Official Music Video) (2021.01.26)

(이 곡도 진짜 최근까지 많이 흘러나온 것 같습니다. >.<)

 


4. 

Dubdogz x Cat Dealers - Good Good [Official Audio] (2021.06.19)

 

 


5.

추천속의 추천 ♬ 

미국의 DJ

LODATO - Neon Lights (Official Music Video) (2021.05.27)

제 기준에선 좀 심심한 스타일이긴 하나, 다양한 스타일의 디제이 곡들을 듣는 신선함(?) 또한 중요하니, 리스트에 올렸습니다. 곡은 좋은 것 같습니다.

 

 


6.

추천속의 추천 

R3HAB x Kelvin Jones - Downtown (Official Video)

 

 

예전에 다운타운이라는 단어만 외쳐도 꺄르르 웃었던 시절도 있었는데,

이제는...

뭐...ㅋㅋ

안웃기네요 ㅎㅎ

 

 

 

위의 곡들과

아래의 곡을 비교해서 사운드를 들어보시면

유명 디제이와의 사운드 퀄리티나 테크닉의 차이를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세계적이고 대중적으로 유명한 데이비드 게타가 작업한 곡들은 하나같이, 상위권에 다 웃도는 고퀄의 음악이죠.

David Guetta & MORTEN - Impossible (feat. John Martin) [Official Audio] 추천속의 추천

(2021.06.12)

 

 

오늘도 즐거운 감상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불금 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