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세기 한국 문방구/한국 뽑기 인생

다이소 지점토 트레이, 저도 만들어 봤습니다!

by 문방구PD 2021. 4. 29.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저는 손재주가 없기로 유명합니다. ㅋㅋㅋ

다른 건 다 있는데, 손재주가..없..

물론 초딩때 어디 미술 경시대회 나가서 장려상도ㅋㅋㅋ 받고 

노력은 하였으나..

 

손재주가 없습니다.

뭐, 손으로 만든다 하는 것은 다...꽝 입니다 

예를들어,뜨개질과 같은 막 여성여성 한 거 말이죠..

약해요. (하지만 그 반대는 강합니다.ㅋ)

이건 근데...쉬워보이니까

누구나 다 하니까

그냥 만들어보고 싶더라구요 ㅎ

 

3월달부터 유행이었나..

지금도 가끔 보이는 유투버들의 지점토 트레이!!

 

다이소에 갔는데 지점토가 3개밖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3개만 사오고...

다음날에 사올 예정이었습니다. (다음날에 다행이 5개 더 구했어요 ㅋㅋ)

 

자, 시작합니닷!

밑에 까는게 없어서, 집에 있는 김장 봉투로 ㅋㅋㅋㅋㅋㅋㅋ(엄마, 미안ㅎ)

 

[다이소]테라지점토-39535

 

[준비물]

다이소 지점토 3개이상

(지점토를 나중에 5개 사왔습니다. 문방구보다 다이소가 저렴, 개당 500원)

납작북 3개이상

아크릴 물감 흰색 (지점토가 마르면, 연회색같아 져서 그냥 바르기위해서 구입)

그외 아크릴 물감 색상은 원하는데로 (검은색 구입함)

많은 분들이 원래 3천원짜리 세트 다이소 아크릴물감을 사용하시던데, 제 주변 다이소엔 다 나갔는지 없더라구요.

팔레트 혹은 물감 짜 넣을 것 아무거나(싼거 1천원에 구입)

바니쉬(무광과 유광 둘 중에 무광 선택)

물 (지점토로 만들때 물이 있어야 부드럽게 윤곽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젤 중요한 건 인내심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

최소 이틀 이상,

이틀...

 

지점토를 말리는데 이틀이 가장 좋다고 했는데

저는 만들고 난 다음날 색칠을 시작했습니다. ㅎㅎ

마음이 급하면 못만듦...>.<

자로고..정성..

정성이 중요합니다 뭐든 말이죠

 

1. 자릅니다. 원하는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아래 사용한 저 것은 그냥 집에 굴러 다니길래 오빠가 나두고 간 물건에서 찾다보니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왜인지 그냥 둥글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만들고 나서 느낀 점, 밑 바닥을 두껍게 만드는게 좋다...는..

 

얇게 만드는 거 별로..비추..합니다.

처음부터 지점토를 두껍게,  판을 만들어서 시작하세요.

 

 

 

 

작은 드라이버로 타원형을 만들어줬어요...어떤 도구던 상관없죠.

뭐 완전 원처럼, 동그랗게도 만들고...

 

이것저것 만들고 난 밤에 베란다에서 이렇게 말려 줍니다. 

 

 

 

두번째 날, (다음날)

만들고 난 것들을

사포질을 해줘야 합니다. 부드럽게 고루고루 해주세요!

사포질을 잘해줘야 나중에 물감을 바를때 오돌토돌 한 것들이 없게됩니다.

(전 사포질 하다가 사실 귀찮아서, 그냥 막 칠했습니다.ㅋㅋㅋ)

 

지점토가 마르면, 연회색처럼 색상이 안이뻐요. 그래서 흰색 아크릴 물감(다이소, 2천원)을 바릅니다. 

성격이 쪼매 급한 저는 드라이기로 말려줍니다. 근데, 뜨거운 바람이라...>.<

하다가 중단..1시간 뒤에..다시 시작...ㅋㅋ

 

 

색칠하고..있는데.....머리카락..같...;;

아주 시커멓습니다...

참고로, 흰색 아크릴 물감을 바른후에, 다시 검정색 아크릴 물감을 바른 후 입니다.

그리고.....한 30분정도 지나서,

집에 있는 종이 쇼핑백에 넣고 이제....뿌릴 준비를 해야합니다...

뭘 뿌리냐구요?

물감을 엣지있게 쉣킷쉣킬 해줘야 합니다.

 

검은색 바탕이라, 흰색 물감을 사각붓에 적셔서 펜으로 두들두들..

(봉지나 쇼핑백에서 하면 안튀는데, 그냥 저 상태에서 뿌리면 얼굴에도 튑니다. 주의하세요 ㅎ)

왼쪽은 회색, 오른쪽은 붓으로 톳톳 떨어뜨립니다.

 

 

회색, 흰색, 검은색...이렇게 세가지 색상으로....

.

.

.

.

.

.

.

.

.

.

.

.

.

 

흠....

그럴듯 하지만...

(주위 미대생 동생들이 내가 블로그 하는걸 몰라서 얼마나 다행인지 ㅋㅋㅋㅋㅋㅋ)

어디에 쓰는 물건....???

오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

.

.

.

.

.

.

.

내 시계(진짜 내 시계)와

밍키 장난감...(색상 때문에 올려놓음)

 

그럴듯 해보이나요?

[다이소]테라지점토-39535

후기

 

만들고서 드는 생각

책상 악세서리는 그냥...사서..쓰는...게..

네, 사서쓰세요 ㅋㅋ

 

그치만, 만들때 나름 즐겁습니닷!+.+!

 

만들때 포인트!

1. 이틀 동안 말린다

2. 사포질 깔끔하게 (사포질 중요합니다.)

3. 지점토를 두껍게 만든다.

4. 어떤 모양으로 만들것인지 먼저 구체적인 구상을 만들것.

(모양을 스케치)

 

그리고 

5. 인내심있게 기다릴 것!

6. 말리기 전, 지점토로 만들때, 물로 부드럽게 오돌도돌한 부분이 없게 만든다.

그래야 사포질도 더 잘 할수 있다.

7. 말릴때, 그리고 만들때 지점토 표면에 자국이 남지 않게 주의

 

 

 

그리고...

 

지금 제 마음속에 또 다른 물건을 만들고 싶은게 있습니다....

(안돼에....그만둬.!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누구나 만드는...

유행인...

고것...

뭘까요..

(+.+!?)

 

아마...5월달에...다시 찾아 뵙....ㅋㅋㅋㅋㅋㅋ

1달에 1번씩 만들고 싶은 것, 만들기...>.<

 

 

 

조소과 비롯 유투버분들...

특히 사나고님 존경합니다.

+.+!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