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온라인 문화예술

비트코인이 뭐길래

by 문방구PD 2021. 3. 22.
반응형
SMALL

예전에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가게 되었던 (구경삼아 호기심에 갔었던) 경마장에서 재미로 천 원을 경매했다가 내가 선택한 말이 원래 1,2등 순위권 경력에 없던 말이었는데, (두 번에 게임에서 각각 다른 말을 선택) 내가 선택한 말이 1등으로!!! 두 번이나 고공행진을 하는 경험을 맛본 적이 있다. 1천 원을 4천 원으로 불린 기적을 경험한 후, (그것도 두 번이나...) 나는 내 감을 확실히 믿기 시작했다! >. < ㅋㅋ (근데 사실 감이 좋다.) 

경마장에서 어떤 아저씨께서 우리에게 말씀하셨다. 순진해보이는 앳뛴 학생들이 여기 와있으니 이상할 만도 하지. 단지 호기심이었는데, (나는 내 지인에게 항상 얘기한다. 한 순간의 호기심이 인생을 바꿀수 있으니, 호기심을 가지면 안 되는 곳은 절대 생각지 말라고)

 

<"이런데는 당신들이 오는 데가 아니야, 절대 와선 안돼">

경마장속 말들의 전쟁
한국 경제신문 기사,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1031894731

오늘자 3월 22일 매일경제 신문....

요즘 아주 난리다...정말...

매일 경제신문

 

 

 

사실, 나 또한 호기심 천국이라 궁금한 건 해본다. 그냥 재미로.. 물론 합법적인 것들만!

그래서인지, 내 지인이 나에게 과제를 내주었다. 코인... 말이다. 

초보에게 권하는 비트코인으로 돈 버는 법을 봤더니,

1. 초보는 비트 코인부터

2. 장기투자

오랜시간 지켜봐야 하기 때문에, 적은 돈은 벌어봤자 큰 수익에 해당되지 않아서...

그리고 일단 차트를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일단, 느낀건 10만 원 단위가 아니라 최소 100만 원 이상의 단위가 되어야 진짜 몇 배로 느는 건지 회복이 되는지, 불어나는지 이익이 되는지 알 수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애초에 돈이 없으면, 아예 시작조차 하지 않는 게 낫다는 생각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비트코인이 이렇게 잘될 거라고 예상을 못했는데, 그걸 산 사람들이 지금은 돈방석에 앉아있으니... 하다 보면 1원 2원이 정말 크게 느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10분만에 느낀 코인의 세계... 계속하면 폐인이 될 것 같다는?, 하지만 돈이 적당히 있는 사람에게는 괜찮을 것 같은 느낌)

시작은, 오늘 블로거 한분이 올린 관련 정보에 솔깃해서 친구에게 물어보았더니, 역시 얘기를 해보다가 나에게 해보라고 제안을 해준다.

한 3분정도 보면서..... 내가 보면서 느낀 건 "이건 감이다. 그리고 동향 분석".... 오로지 감. 로또보다는 쉽고, 떡 상하 기는 더 쉬운...

(게다가, 이상하게 국민들이 돈놀이를 하게끔 짜고 치는 고스톱처럼 느껴지기도 했다. 이 정부 들어 주식비트코인으로 국민들이 돈놀이를 하고 있으니 말이다. 내가 대학교 때 해본건, 합법적인 미래에셋 증권 통장에 돈 넣고 많은 수익을 얻은 것.  당시에 그게 대세였기 때문이다. 적금식 주식이었다. 당시 딱 3개월인데도 그것도 참... 할게 못 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 이후 뭐든 하지 않았다. 나는 사실 돈에 큰 욕심이 없다. 많으면 좋고, 안 많으면 불편하니까... 가난해지기는 싫으니까 돈을 버는 거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공부를 해야죠....암요...암요...

무튼, 일단 지인 주변에 비트코인으로 대박 난 사람이 있다고 하고, 지인도 하고 있다 보니 자주 연락하는 찐 친이라 나 또한 호기심에 보고 있는데 정말 다른데 한눈팔지 못하게 만들어놓은 하나의 욕구 창고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경제도 안 좋고, 코로나로 예민한 시기인데 비트 코인이 웬 말이냐... 몇 년 전에 사놓은 사람은 돈방석에 앉았다고 하던데..

주식도 1살부터 하라 그러 질 않나...

이제는 그런 말 같지도 않은 얘기도 믿게 되는 그런 현혹된 세상에 살고 있구나 싶다.

딱 봐도.... 안되는데 사람들이 몰려있고, 시간마다 변동하는 액수에 따라 매수하고....

그걸 하루 종일 하고 있으면 미치지 않을까 싶다.

그냥 돈 많은 사람이 돈놀이하기 좋은 구실 같기도 하고 말이다.

 

그 와중에 돈이 많은 사람들은 더 많이 할 것 같기도 하다...

 

↓비트코인 추세 분석, 한 네이버 카페에 올려진.....>.<↓

cafe.naver.com/nexontv/2837413

 

 

 

 

 

 

(블로그에 뜸하다 싶으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