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코로나 백신뉴스] 아스트라제네카 최대 면역이 90% 면역 효과?<화이자 95% VS 모더나 94.5% 그것이 문제로다>

by 문방구PD 2020. 11. 24.
반응형
SMALL

미국와 독일 제약회사가 합작해서 만든 코비드 19 백신 <화이자>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나쁜 소식과 좋은 소식이 연달아서 이어지네요. 미국과 유럽의 상황이 악화되고 있지만, 백신의 치료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희망적인 뉴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면에 제한강령이 더 심해진다는 독일의 기사들을 보니, 도대체 희망고문은 언제까지 이뤄질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백신에 대한 상용화와 각국에서 치료 개발에 대한 계획을 계속해서 본격적으로 예방접종을 비롯하여 열심히 노력한 결과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현재,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분은,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누굴 선택하시겠습니까?!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영국 옥스퍼드대와 함께 개발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이 최대 90%의 면역 효과를 보였다고 23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장점으로는, 일반 냉장고에서 6개월간 보관이 가능하고,

다른 약에 비해서 우리나라로 따지면,  

4500원의 가격으로 다른 백신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가격이 싼건 이유가 있지 않겠습니까. 의심부터 해야한다고 봅니다 

물론, 이윤을 목적으로 만든 약이 아니라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최대 90% 효과” 가격은 가장 저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 최대 90% 효과” 가격은 가장 저렴

글로벌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가 영국 옥스퍼드대와 함께 개발 중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이 최대 90%의 면역 효과를 보였다고 23일(현지 시각) 발표했다.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에 따르

www.chosun.com

 

아스트라제네카는 최대 90퍼센트 효과이지만,

화이자95퍼센트 효과라고 말합니다.

미 제약회사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중인 코로나 백신 화이자는,  3상 임상 시험 최종 분석 결과 95%의 면역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독일의 제약회사는 원래 유명하고, 저도 독일에서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이며 가격이며 이런저런것들을 다 겪어봤는데, 독일은 확실히 약의 분야에서 선진국입니다. 

사실, 이 퍼센트는 어마어마한 차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5퍼센트나 차이가 나고 있는것이 어마어마한 수치라는 사실을!! 말이죠!!

 

절대로 비슷한 수치가 아닙니다.

저 퍼센트만 봐도, 화이자가 더 안전하지 않을까요?

저렴한게 문제가 아니죠. 사람 목숨이 달려있는 것인데 말이죠.

 

또 모더나는 뭡니까?!

모더나는 미국의 제약회 모더나가 자체 개발중인 백신의 이름입니다!

 

냉동보관 필요없는 모더나 백신, 예방효과 95%…"게임체인저"(종합2보) | 연합뉴스

냉동보관 필요없는 모더나 백신, 예방효과 95%…"게임체인저"(종합2보), 강건택기자, 산업뉴스 (송고시간 2020-11-17 00:04)

www.yna.co.kr

기사전문에, 모더나는 심각한 부작용도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지만 임상시험 참가자들이 접종 부위 통증, 피로, 두통, 관절통 등의 비교적 가벼운 부작용을 보고했습니다.

 

아니, 이게 가벼운 부작용이라구요?!!

 

<기사전문>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도 "나는 분명히 90% 이상의 효과가 있는 백신이 가능하다고 말했지만 이를 확신하진 않았다"며 "매우 인상적이고 고무적이며 신나는 결과"라고 말했다. 모더나와 파우치 소장이 이끄는 NIAID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협업해 왔다."

 

??????

 

 

여러분은 만약에 백신이 필요하다면, 어떤것을 처방받으려고 하겠습니까?

 

 

참, 아직까지는 어떤 것이 좋을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다만,

언론에서 말하는 것이 못미더운 점들이 있어서 어떤 것이 나을지 생각해봐야 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더 지켜봐야 할 문제겠죠. 1월달부터 백신을 사용하는 국가들도 있는데, 걱정이 됩니다.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안전수칙안에서 활동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