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클래식 음악

<토요 클래식> 대중 아티스트 Ludovico Einaudi 루도비코 에이나우디

by 문방구PD 2020. 10. 10.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매주 토요일클래식 음악을 올리는 날이죠  혹은 클래식과 관련된 컨텐츠를 하는 날 입니다.

오늘은 21세기 클래식 조성음악을 쓰는 작곡가를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클래식 음악을 하지만, 대중적인 아티스트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루도비코(*1955, 이태리)는 한국의 클래식 음악계에서도 별로 알려지지 않은 작곡가이지만,

독일에서는 그래도 많이 활동하고 알려진 작곡가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클래식인 포괄적인 테두리에서, 좀 다른 성향의 작곡을 하는 아티스트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Ludovico Einaudi는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태어나 밀라노 음악원에서 클래식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로 훈련을받은 후 20 세기의 가장 중요한 아방가르드 작곡가 중 한 명인 Luciano Berio 의 학생이되었습니다. 그는  American Tanglewood Festival, Paris Ircam Institute 및 Beijing의 Central College of Fine Arts와 같은 여러 권위있는 의뢰 작품으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화려한 클래식 경력에서 벗어나 다양한 스타일을 융합 할 수있는 작곡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마, 클래식 작곡가들이나 아티스트들은 이 분을 모를 수 있습니다. 거의 다른 성향의 작곡가이기도 하니까 말이죠) 20년동안 꾸준히 공연을 해왔으며, 앨범차트에서 정상에 올랐고 매진된 공연등 유명한 콘서트홀에서 연주를 하며, 다양한 수상 경력에 및나는 영화음악을 작곡을 했습니다. 클래식, 록, 일렉트로닉, 월드 뮤직등의 요소를 잘 조합한 그의 장르는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Ludovico Einaudi 홈페이지 참고>


↓이 영상이 굉장히 인상적이에요↓

Ludovico Einaudi - "Elegy for the Arctic" - Official Live (Greenpeace)

(2016)

이런 프로젝트 자체도 매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어떻게 보면 목숨을 걸고 하는게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피아노의 무게를...조금은 위험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도 그의 이런 의도가 잘 전달된 것이라면, 다행인 것이겠죠. 이 영상 너무 멋지더라구요. 

 

Elegy For The Arctic

(Live)

 


Fly

(Live From The Steve Jobs Theatre / 2019) 

영상은 2020년 9월 25일에 그의 공식 유투브에 올라왔습니다. 

 

 

↓↓그의 공식 유투브 채널↓↓

 

Ludovico Einaudi

 

www.youtube.com

 


라이브 공연 한편 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Live From The Steve Jobs Theatre , 2019

(영상 업데이트 2020.09.23)

 

 


영화 <언터쳐블>의 음악때문에 대중들에게 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확실히 클래식 아티스트들은 영화음악을 만들면, 더 많은 관심을 받게되는 것 같습니다.

실황으로 연주된 영상의 연주가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Ludovico Einaudi – Una Mattina (Live A Fip 2015)

 


다른 편성의 버젼도 있습니다. (편곡)

Ludovico Einaudi: Una Mattina for cello and piano (2004)

 

즐거운 감상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