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세기 독일 문방구/날것 그대로의 독일문물

<독일광고> 이보다 더 멋진 광고는 없다!

by 문방구PD 2020. 8. 23.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오늘은 독일에 광고에 대한 얘기를 언급할까 합니다.

저는 이 광고들을 감히 이렇게 말할 것 같습니다.

<이 보다 멋진 광고는 없다!>

1.

BMW 자동차 광고

The Small Escape. (2019)

1964년 실화를 바탕으로 한 숏트필름 광고 입니다

독일은 사생활자유가 매우 중요한 나라입니다. 공산주의와  전체주의를 겪었던 그들은 늘 광고나 영화 혹은 다양한 방법으로 역사에 대한 비판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유에 대한 중요성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아는 사람들입니다. 

 

 

2.

1888년, 실존인물 Bertha Benz에 관한 그리고 실화를 바탕으로 한 숏트필름 광고 입니다.

Bertha Benz: The First Driver (2018)

 

Bertha Benz(1849-1944)은 자동차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이며,  독일 자동차의 개척자이며 첫번째 드라이버 였습니다. 그녀는 남편  
Carl Benz를 통해 기업적 마인드 , 기술력 그리고 재정적 헌신으로부터 처음으로 자동차를 발명하여 특허를 받았고, 처음으로 장거리 운전을 하여 새로운 교통수단의 적합성을 인증한 자동차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 입니다. Mercedes-Benz에서 1886년에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되는 차량 모델을 처음 발명했고, 그것이 최초의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운전은 물론 차량 정비도 스스로 감당을 했다고 합니다. 지금도 Bertha Benz의 역사적인 자동차 여행을 기념하기 위해서 2년마다 <Bertha Benz Memorial Route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사실 이 첫번째 광고는 유학생들에게 아마 유명한 광고일꺼라고 생각됩니다.

독일 마트중 하나인 네토(Netto)광고 입니다.

3.

Netto

 

4. 

이 광고도 독일 마트 중 하나인 에데카의 광고 입니다.

EATKARUS – EDEKA Werbung 

여기 잠깐 출현하는 검은 새가 Amsel (암젤) 이라는 독일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새 입니다.

독일에서 집 주변을 돌며 멋진 소리를 뽐내고 있는 귀여운 새, 직박구리과 새 입니다.

 

 

5. 

메르체데스 벤츠의 마케팅 광고가 참으로 유머러스 하면서 재밌네요.

1)

Mercedes Benz Werbung Lustig

 

 

2)

Mercedes-Benz “Chicken” MAGIC BODY CONTROL TV commercial(2013)

 

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넘 웃겨요.

Lustige Werbung für Getränke

 

 

7. 

Lustige Werbung (웃긴 광고) MAN LKW 2017

 

8. 

독일의 광고 역사를 볼 수 있는 광고모음집 입니다.

Deutsche Werbung: 1945-1995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