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출산장려프로젝트] 2명도 다둥이 등극, 지원제도 및 혜택!!

by 문방구PD 2023. 12. 23.
반응형
SMALL

 
 

현재 나라의 출산율 저하 문제가 매우 심각하고, 국가 소멸이라는 끔찍한 미래를 예견하는 외국의 전문가들과 언론들로 인해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번엔 좀 더 폭넓어진 제도 덕분에 아이 키우는 것에 대해 부담을 좀 더 덜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정말 좋은 제도!!!!
 
아마, 개인적으로 더 많은 자녀들에게 혜택을 더 줘야 하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하실텐데요. 저도 조카가 있어서 간접적으로 체험을 해봤지만, 두 명도 버거운데 3명한테 지원한들, 3명을 낳는 분들은 별로 없습니다. 양육비가 부담스러운 것이 기본적인 생각입니다. 그런데, 2명도 다둥이로 등극한다면 부담이 덜해서 더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의견이 있겠지만, 저는 이번 제도가 현실적으로 많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되며 앞으로도 점차 혜택이 증가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공공주택 다자녀 특별공급 청약 가능
차량 구입 시 취득세 면제, 감면
문화시설(국립극장 및 박물관 등) 이용로 할인
초등돌봄교실 및 아이돌봄서비스 신청 자격 지원 대상 확대

 
 
그런데, 사실 문화시설보다...
키즈 카페 이런 곳에 좀 저렴했으면 좋겠는데요
키즈 카페가 인당 2,3만원인 걸로 알고 있거든요?
물론, 장사하는 분들이 장사하려고 하는 것이긴 하지만...
뭔가...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2인 가족 이상인 경우!!!!모두 다둥이로 본다는 것이 

국내 인구의 소멸의 본격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첫 등판이 될 것 같습니다.

어이를 돌보는 직업들이 각광을 받을 것 같기도 하고,
페이도 올려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모로, 아이 관련 직업군과 사업 그리고 노인복지관련 직업과 사업등이 활발하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1.  초, 중, 고 교육비 지원!!!!

2. ktx, srt 철도 운임 할인, 약 30퍼센트 철도 운임 할인 혜택

(여행갈 때 부담이 없을 것 같습니다)

3. 전기, 도시가스 등 지원

(이건 진짜 최고의 혜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정말, 현실적으로 많이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 더 반갑네요

 

저는 아직 미혼이지만,

출산에 대한 생각이 조금 부담이 개인적으로 줄어들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3명 정도는 낳고 싶은 마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결혼장려를 위해서는

이런 밑바탕이 잘 깔려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내년안에 결혼이 하고 싶어 집니다..

푸하하

 

 

아니면, 사유리님처럼

홀로 육아를 하는 제도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일본만 그런것이 아닌 (한국에서는 불법이라, 일본에서 아이를 낳아 오신거죠)한국도, 다른 여러 방법으로 통해 여성에 대한  편견없이 아이를 임신하고,  낳아 키우고 그런 아이들을 소중히 여기고 기를 수 있도록 사회전반적인 케어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측면에서도 좀 더 보완되는 제도로써 점점 발전되기를 바랍니다.

 

 

아래 링크로 가셔서 좀 더 자세한 지원제도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자녀가족 국가지원제도 (자녀가 2명이여도, 다자녀!!!!! 이제 2명이상은 다자녀!!!!!)

https://news.seoul.go.kr/welfare/archives/147531#scrap

다자녀가족 국가지원제도

두 자녀 이상 다자녀가정 국가지원제도

news.seoul.go.kr

 

의료비, 양육비, 교육비, 공공요금, 공공시설이용감면, 세금감면, 주거지원!!!

 

이거 뭐....다 해주는 거 아닙니까?

이런 혜택의 나라가 어딨습니까..?

그러니까, 그만큼 현재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는 것이죠...ㅠㅠㅠ

 

 
혜택들은 진짜 최고네요!!!
부담이 줄어드실 것 같습니다.

 

 

 

여러분, 미혼이신 분들

빨리 결혼부터 합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앗,
저부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ㅎㅎㅎㅎㅎㅎ
 

뭐 노력합시다!!!

ㅎㅎ

                                            

 

<끝>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