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세기 한국 문방구/한국 문물

[대구맛집] 성서 레트로 빵집 “봉하빵”/500원빵실화?/와룡시장/빵집

by 문방구PD 2023. 4. 1.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대구 계명대학교 바로 근처에 있는 성서지역!!!

성서에서 유명한 "와룡시장"의 봉하빵을 들러봤습니다!

이곳이 레트로빵!! 중에서도 햄버거빵을 파는 곳으로 유명하지요!!

바로 !!!!

대구 성서 빵집! "봉하빵"입니다. 

성서 쪽은 공단지역,

공장지대등 계명대도 바로 몇백 미터 근처에 있고

맛집도 많고,

중,고등학교도 있는

대구 지역에서도 재미있는 구역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이 빵집이 유명해진 이유는!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인데요

저렴하다고 맛이 별로라거나 그런 건!!

전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맛보고 싶어서 온 지역인데요!

다른 블로그에서 본 것처럼 

정말 느낌이, 옛 스럽습니다.

문방구PD

 

봉하빵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신당동 1784-2

(성서 계명대 가기 전 시장 골목 끝자락에 위치)

위치, 와룡시장 입구에서 계속해서 직진, 맨 끝 자락 왼쪽 편에 위치

영업시간,  (월-금/토) 오전 6시  - 오후 8시30분/ 일요일 오전 9시-3시

주차장 없고, 와룡시장 전용 주차장이 외부에 있음. 30분에 300원.

 

 

★성서 계명대학교 캠퍼스 근처에는 맛집이 엄청 많습니다.

어마어마해요...!!!

 

 

드디어!!!!이 집을 방문하였다..

 

500원짜리 빵이 있다는 이 곳!!

 

요즘 할인 아이스크림도 600원인데....

아이스크림보다 더 싼 빵이라니!!!

문방구PD

 

가게는 작고 아담하지만,

사람들이 바로 빵을 보고 사갈 수 있게

마치 지하철에서 파는 것 처럼 오픈되어 있습니다.

아마 가게 문이 접이식이라서 열면 이렇게 오픈이 되서

이런 방식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사진은 모두 아이폰으로 촬영되었습니다.)

문방구PD

그런데..빵이..정말..

가격이....500원?!!!!!!

고물가 시대에.....

그런데...슈크림...

거의 오후 2시가 다되어 가는 시간이었는데...

좋아하는 슈크림은..다팔려서...없었어요..ㅠ

문방구PD

(여기는 빵만 팔고 있습니다. 음료는 없답니다.)

게다가 요즘 롤케익 최소 11,000원 넘지 않습니까?...

근데 4,000원?!!!

 

 

자, 이집의 하이라이트!!!!!!!!

햄버거빵입니다!!!!

1,500원!!

진짜, 제가 이거때문에 여길 왔습니다.

차를 타고...!!!!

 

 

(사진은 모두 아이폰으로 촬영되었습니다.)

문방구PD


슈크림빵과 크림빵이 없어서 패스...

피자빵과 찹쌀떡,그리고 저...고깔 빵 이름이 떠오르질 않네요....ㅡ.ㅡ;ㅋ

우리네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빵...

휴게소에서도 볼 수 있는 빵...구매했구요!!저렇게 구매했는데...

7,500원...

실화?!

500원짜리 빵은 일부러 안샀는데...그럼에도 불구하고...1만원도 안되는..가격!!!!

여기 자주자주 오고 싶네요!!!

이 곳은 제가 가끔씩 하는 시장인데...한 달에 한 두어번?...

그런데 살면서 이런 곳이 있었는지 전혀 몰랐다가

대구 레트로 빵집을 찾다가 알게된!!! 곳이여요!!ㅎㅎ

시장의 끝자락이라..전혀 관심도 없었다

는...근처에 물건파는 가게도 없던지라..전혀 몰랐던 곳입니다. 

 

 

(아래는 제가 구매한 빵)

사실, 햄버거빵 맛 없을까봐 3개만 산건, 안비밀..ㅋㅋ

문방구PD

 

시장안에는 빵집이 여러개 있답니다.

15년 전만해도 정말 일반 재래시장의 모습이었는데...

리모델링하고, 점점 꺠끗하게 변신해서

현재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문방구PD

 

(사진은 모두 아이폰으로 촬영되었습니다.)

대구의 대부분의 시장은 이렇게 깔끔합니다. 특히 도시중심부에 더 가까울 수록 좀 더 낙후된 느낌이 나는 곳도 있는데,기본적으로 아파트나 사람들이 많이 밀집해있는 지역은 이렇게 잘 꾸며놓은 시장이 대부분 입니다.

문방구PD

 

 

그리고 다른 빵은 안궁금하지만!!!!!

이 햄버거빵!!!!

진짜...중학교나 고등학교때 매점같은데서 먹을 법한

그런...불량해보이는 느낌의!!!!

저렴한 햄버거빵!!!

맛이 어떨지 

너!!무!!! 궁금했어요!

 

주차장에 도착하자 마자 바로 차안에서...

ㅋㅋㅋㅋㅋㅋ아메리칸 스타일 햄버거라고 씌어있습니다..

매우 정겨운 햄버거빵..

웬지 평택 미군부대 앞

노점에서 팔 것 같은 햄버거빵!!!!!!!

그렇다면 맛은?!!!

문방구PD



봉하빵, 햄버거빵 후기!

진짜, 거짓말 안하고

10개 있으면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맛있어서...

후...후...

그리고 뭐 건강에 해롭게 느껴진다거나

그런건 일절 없고...

양배추에 잘 베인 양념소스!!!!

와......달짝지근하고...상큼한!! 맛!!

 

와...너무 맛있었습니다...진짜 최고!!!!(3개만 산걸 후회했다는....)

 

시간 날때마다...

먹고 싶을때마다..

부담없이!!!!

냉큼!!!

사먹어야 겠습니다.

하하하

 

이상, 내돈내산!!! 문방구PD의 추천 빵집이었습니다!!!

 

 

 

<>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