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페이스북에 가상현실( ) 헤드셋 기기 제조회사 오큘러스를 23억달러에 매각한 오큘러스 창업자 파머 럭키(30)가 최근 사람을 죽일 수도 있는 기기를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착용자를 죽일 수도 있는 기능을 넣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사망할 수 있는)
게임 중 사망하면 실제 뇌가 순식간에 파괴돼 죽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한 편으론 이 얘기가 게임의 연장선이라는 얘기가 있다. Sword Art Online(소아온)은 2011년 11월 6일 공식 서비스를 시작했고,
(중략)
게임이 진행된 2년 간 게임은 계속해서 활성화되어 있었고, 게임에서의 죽음은 현실에서의 죽음이라는 것을 플레이어에게 자각시키는 데에 성공했다고 한다. 또한 그로인해 온라인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사람들의 처절한 요구와 욕망간의....
- 기사 내용 중 일부 -
[독점] VR 게임, 일반 PC 게임보다 중독성 44% 더 높아
이번 연구를 이끈 첸 루이(Chen Rui) 교수가 밝힌 바와 같이 이번 실험의 중독성 비교는 1인용 게임을 기준으로 조사했다. 일반 PC 게임과 메타버스 게임을 비교한 결과, 몰입감이 넘치는 3D 게임이 뇌에 흥미를 더 자극하기 때문에 중독 위험성 증가라는 결과로 이어지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통 중독의 양상은 ‘일반적인 수준’, ‘병적인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 중독 수준이 일반적인 수준이라면, 중독의 장점이 단점보다 더 많다. 하지만 중독 수준이 병적인 수준이라면,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출처 : 코딩월드뉴스(https://www.codingworldnews.com)
메타버스로 일한 1주일 보고서 "업무량 늘고 좌절 경험해"
원문보기:
https://www.itworld.co.kr/news/240544#csidx3836e3d0c553aa2bf515f74208143a6
그러나 일반적인 연구자라면 단 하나의 연구 보고서로 섣불리 결론을 내지 말라고 충고할 것이다. 그러나 필자는 과학자가 아니며, 따라서 수백,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일상생활과 업무의 대부분을 VR로 진행한다는 메타, 메타버스의 포부는 과대망상이라고 단언할 수 있다. 기술과 편안함 모두 개선되더라도 마찬가지다. 십 수년 전 오큘러스가 보여준 VR 게임은 흥미롭고 특별한 경험이었지만, VR 환경에서 일한다는 것은 아직도 일종의 공포에 가깝다.
원문보기:
https://www.itworld.co.kr/news/240544#csidx849cdf293aafcf6a7113a3c05c2d881
반응형
LIST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깨문 부활, 중국몽으로 환생, 불법 집회 트랙터 시위와 국내 상황 (4) | 2024.12.24 |
---|---|
이홍기의 SNS 속 글이 뜻하는 것 (3) | 2024.10.27 |
율희 최민환 업소 출입 폭로이후 소속사도 연락두절 (7) | 2024.10.26 |
뉴진스 하니, 직장내 괴롭히 국감장 출석과 아티스트의 존중 (5) | 2024.10.19 |
노벨 문학상에 한국인 "한강" 작가 (3) | 2024.10.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