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세기 한국 문방구/한국 방구석에서 고뇌

[내일부터다이어터] 삼각김밥이 절로 생각나는 계절

by 문방구PD 2023. 1. 6.
반응형
SMALL

탄수화물 러버인 나는 요즘, 아니 여.전.히 다이어트를 하는 중이다.

아니 1년 전부터 하고 있는데, 하다가 말다가 하다가 말다가

에잇!

안된다 ㅋㅋㅋㅋㅋㅋ

한국에는 너무 맛있는 것들이 너무 많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독일에 있었을 때에는 너무 짠음식들이 많아서 살이 쪘다면

게다가 나는 요리를 잘하니까!!!!!

요리를 더럽게 못했으면 하는 아쉬움까지..

휴...

게다가 한국에서는 너무 맛난 음식이 많다.

심지어 슈퍼에도, 마트에도, 그리고 요즘 신상보는 맛에 사는 편의점에도...

 

아니, 집에서 엄마밥을 잘 먹고 있는데도

(나는 쌀을 사랑하는 탄수화물러버)

살 빼려면 탄수화물부터 끊어야 하는데

아니 집에서 밥도 먹으면서 편의점에서 또 삼각김밥도 사먹어....

미친거 아냐?...

라고 할 수 있는데

진짜 요즘 삼각김밥에 미쳐있다...

 

[여러분 그거 아세요?

그 고등학교때 아침에 배고파서 수업시간에

종 치고 뭐 먹을지 수업 시작하자마자 생각하는...

그런 느낌?이라고 할 수 있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정한 탄수화물킬러...

이러니 살이...

 

에라이 모르겠다..

시.

 

음은 이미 살이 빠졌는데

은 더 불어나고 있는 지경...

드티가 운동복이 될 상...

 

 

그건 그렇고...

예전에는 이정도로 좋아하진 않았는데...

(사실 나의 어머니도 진짜 음식을 잘하셔서 다 맛있다. 너무 맛있어..)

추어탕을 진짜 잘 끓이시는데, 이건 진짜 최고

그러니까 엄마가 음식을 못해서 그런게 아닌

내가 탄수화물러버!!!

저탄고지로 가야하는데

고탄고지....

이건 ....

그냥 자살골..

휴...

 

머리라도 살을 빼기 위해..(?)....

뇌를 한번 가동시켜 보기로 한다.

삼각김밥의 유래

삼각김밥은 본래, 일본에서 온 것인데 편의점에 파는 것 보다 오히려 백화점 식품코너에서 일본에서 파는 것과 비슷한 오니기리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그것이 원조이고, 한국에서는 확실히 일본의 음식에서 가져온 간편식의 변형들이라 할 수 있는 것이 삼각김밥이다. 그 밖에 한국식 돈까스도 마찬가지.

 

(예전에 일본친구 앞에서 한국에 돈까스 맛있다고 자랑하다가 맹렬한 눈빛에 쏘인 적이...)

일본에서 1978년에 도쿄 내에 편의점에 처음 등장하였고, 한국에서는 내가 초등학교가 아닌 고등학교때에 삼각김밥이 나온 것 같...아니 대학때인가?...무튼, 20년전만해도 삼각김밥은 700원대 였고, 그 당시 인건비가 편의점은 2500원대 (라떼라떼)

확실히 80년 세대들은 알겠지만, 일본 음식이나 문화가 알게모르게 한국에 깔려있는게 어느정도 있다보니 음식도 일본에서 많이 차용한 것이 느껴진다. 편의점이 생긴것도 일본의 영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본의 자판기 문화나 편의점 문화는 확실히 한국보다 먼저 생겨났기에 조금 다른데, 예전에 듣기로는 일본의 편의점에는 화장실이 있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다.

 

(즐겨보는 유투버가 있는데, JM 이라고 일본인 테니스 선수와 결혼한 테니스 경기 심판이 본업인 남자분이다. 엄청 재미있고 익살스럽고 멘트가 웃긴데 아무튼 거기서 일본문화를 잘 알게되는 것 같다. 캡슐호텔이라던가 등등)

삼각김밥이 처음에 인기 있었던 메뉴는 단연 참치마요 삼각김밥!

그 다음에 고추장이 들어간 삼각김밥 그리고 계란, 치킨, 떡갈비, 돈까스등 다양한 레시피를 더한 삼각김밥이 나오기 시작했다. 그래도 현재는 900원짜리에서 2500원짜리의 삼각김밥까지 가지각색으로 등장하여 한끼 식사로도 충분할 아주 큼직한 삼각김밥까지 등장하기도 했다.

요즘엔 예전 같지 않은지 컵라면과 함께 간편식사 대용으로 끼워서 팔기도 하며, 샌드위치나 도시락등과 함께 간편식으로 여전히 인기있는 음식이다.

삼각김밥의 포장도 일본의 더 스즈키의 특허 상품

우리가 원조를 따질때 가장 중요한 것이 오리지널리티인데, 확실히 우리는 일본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고 자란 그런 문화들이 있는데, 그런것을 자주 잊고 지내기도 하는 것 같다.  그렇기에 현재와서 반일 감정이나 그런것들을 공격적으로 표출하기엔 많은 모순이 있는 것도 있다. 바이올린 교육도 심지어 스즈키 교본, 음식도 일본,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도 스시, 해외가면 가장 많이 먹는게 동아시아 음식인데 가장 인기있는 것이 스시뷔페.

한국에서 스시뷔페가 유명하고 인기있어도 일본에서 뭐라고 하지 않는 이유는, 문화는 전파력 그리고 공감력 플러스 세계화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무튼, 


나는 삼각김밥 시리즈 중에, "소불고기"와 "전주비빔밥"을 가장 좋아한다. ㅎㅎ

나는 기본중에 기본을 좋아하고, 이것저것 새로운 시도를 하는 삼각김밥을 먹어봤었는데 

사실, 별로 였고

난 역시나 참치마요나 전주비빔밥이 최고였다.

 

진짜, 

한동안 닭가슴살 먹고 입맛이 줄었다가

편의점 음식에 갑자기 꽂히는 바람에

블로그 핑계로 음식 맛을 보다가

삼각김밥에 빠진....

집에서 밥을 먹는데

왜 하필

밥에 빠지냐...

 

 

올해는 정말 제대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까?......

 

 

<>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