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클래식 음악

피아니스트 Grigory Sokolov!!!! (feat. Igorrr )

by 문방구PD 2020. 8. 29.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매주 토요일클래식 음악연주자와 같이 클래식에 관한 포스팅을 하는 날이에요!

좋은 음악을 전해드릴 수 있게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음악들에 대해서 밑에 댓글로 질문을 써주시면 

제가 최대한  다음 포스팅에 참고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피아니스트 그리고리 소콜로프에 대해서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Grigory Sokolov plays Chopin Etude Op.25 No.12 in C minor "

Ocean(대양)" - Video 1987

쇼팽 에튀드는 피아노과 학생들과 작곡과 학생들이 입시곡으로 많이 다루는 곡 입니다. 대학 입시를 위해서 많이 연주하는 곡이기도 하죠. 그중 대양은 특히 파워와 빠른 템포에 명확한 멜로디를 연주를 하는 고난도 테크닉이 필요한 곡 입니다. 그냥 아르페지오 같은 나열같지만, 그 안에 선율이 숨어 있습니다. (왼손) 베이스에서 묵직한 선율, 사운드가  들리실 거에요. 21세기 문방구도 쇼팽 에튀드 연습을 많이 했었답니다. 이 곡 또한,  전 베토벤과 라흐마니노프랑 친합니다. >.<

레퍼토리 연주가 끝나고 관객들에게 선물하는 앵콜곡 연주 영상 입니다. 이런 영상도 중요해요! +.+!

 

피아니스트 Grigory Sokolov(*1950, 러시아태생 ) 소콜로프는 오디오 녹음을 안하는 피아니스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실황을 녹음해서. 음반도 딱 2개, 그것도 실황(Live) 녹음이 존재할 뿐입니다. 그래서 이런 실황 자체도 매우 소중한 영상 입니다. 까다롭죠. 뭐 호로비츠도 본인 악기를 연주회때마다 들고 다닌 것으로 알려져있기도 했고, 여간 까다로운 사람들 많습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어떤 사운드에 대한 명확한 확고한 신념이 있다면, 아티스트가 원하는데로 해줘야 하는 게 맞다고 생각은 합니다. 피아노마다 사운드의 갭이 크고, 조율도 다르니 말이죠. 

매우 인기 있고 유명한 피아니스트 입니다. 음악 레퍼토리는 쇼팽, 베토펜, 라모(바로크), 프로코피에프, 라흐마니노프등등 힘있고 템포가 빠르고 명확한 스타일의 곡들을 많이 싣고 있습니다. 현재, 독일에서 지내는 것 같습니다. 연주회가 독일에 다 몰려있습니다.  그의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그의 연주회 스케줄을 알 수 있습니다. 9월부터 진행되네요. 

 

Pianist, Grigory Sokolov 

Mozart: Piano Sonata No. 14 in C Minor, K. 457, III. Allegro assai

고전주의, 모차르트 음악 (2020.06) 최신 실황(Live) 음반 입니다.

 

 

Grigory Sokolov - Brahms Intermezzo Op. 117 No. 2 (2019)

낭만파 작곡가 브람스의 인터메쪼 

 

 

Grigory Sokolov – Rameau: Les Cyclopes (2016)

바로크 작곡가 라모

이것 자체가 앨범에 실린 실황 연주입니다.

 

위의 라모 곡을 들으면, 저에게 떠오르는 이디엠 메탈 장르의 (제가 생각하는) 1인자 (?)가 있습니다.

놀래지 마셔요!+.+!

21세기 문방구 취향이니까요!취향 존중!>.<!

아시겠죠!?

<주의, 헤드폰 착용하신 분들은 음악의 볼륨낮춰↓ 주시기를 바랍니다!>

Unpleasant Sonata 

21세기 문방구의 최애, 가장 좋아하는 이디엠 메탈 장르에서 탑 순위의 프랑스출신 디제이 입니다.

DJ 이고르(*1984)는 바로크 음악을 매우 좋아하고, 자신의 곡에  많이 사용하는데요,

라모곡을 인용해서 사운드 스토리를 만들고 사운드를 믹스 매치시켜 음악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대부분 바로크 음악에서 가져 옵니다.

독일에 공연을 왔었을 때, 제가 사는 도시에 온 적이 있어서 한번 간적이 있습니다.

↓↓

2017년 공연때 방문했던 곳 입니다.

맨앞 첫째줄에서 그를 본 기억이..>.<!

그의 찰진 리듬이 스트레스를 날려 줍니다!

서서 공연을 관람하는 거라, 저는 적당히 계단같은 곳에서 쉬면서 무대를 바라보고 있었죠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찰칵! 실제로 공연하는 걸 본 건 처음이였고, , 라이브 공연이라, 내심 설랬던 2017년 어느날 이었습니다.정말 너무너무 황홀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원래 메탈이라는 장르가 거의 대중음악분야에서 최하위 장르에 속하긴 하지만,

(매니아층만 가득해서)

이 분야의 아티스트들의 사운드 테크닉 스킬은 아무도 못따라 오죠. 

라이브 악기를 사용하는 메탈 이디엠의 묘미, 

게다가 이디엠 장르 뿐만이 아니라, 어쿠스틱 메탈 음악을 하시는 분들도 바로크 음악을 좋아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자주 매칭을 시켜서 연주를 하기도 하고!

과거 유명한 스웨덴 일렉 기타리스트 잉베이 맘스틴(*1963) 도 바로크 음악중에 바흐곡들을 좋아한답니다.

 

Yngwie .J. Malmsteen - Fugue [HD 1080p]

 

전 남자다운 사람을 좋아합니다! (갑툭튀, 취향 밝힘 ㅋㅋ)

근데, 반전으로 이런 사람들이 여성스러울 수도 있어요..+.+!

 

 

Yngwie Malmsteen

 

www.yngwiemalmsteen.com

 

재밌는 얘기들과 좋은 정보를 위해 항상 노력하는 21세기 문방구 였습니다. 

 

좋은 감상과 좋은 정보가 되었다면, 좋아요♥와 구독 눌러주세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포스팅과 관련된 댓글만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