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우울해서 빵 샀어" 논란.....(feat.PLAVE플레이브)

by 문방구PD 2024. 2. 20.
반응형
SMALL

내 스스로 논란, 이 말의 논란...

 

사실, 무슨 빵 샀는지도 궁금했고, 우울한데 왜 빵을 사 라는 생각도 했고,

우울해서 빵 사면 해결되는건가 라는 생각도 했다.

 

난 T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나의 내면속엔

" 왜 우울한데" 라는 것도 깔려있었다.

왜 우울한데 빵을 샀어, 단걸 먹지...

혹은,

 

무슨빵 샀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라고 하면, T인가 ...

 

그래도...T

 

 

공감은 F이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면 T ㅋㅋㅋㅋ

(빵 사고 적립했어? 라고 까지 말나온...ㅋㅋㅋㅋ노아Noah 가 적립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ㅋㅋㅋ)

이 말이 너무 웃겼다. 적립이라니...

이제껏 적립 드립은 처음 들어본...

 

 

플레이브에 빠지는 전개가, 대체적으로 신기해서 보다가 음악이 좋아서 놀라고 거기에 더해 이들의 입담에 놀란다.

이제껏 본 아이돌보다 너무 잼있고 말도 잘하는데다가 진심으로 웃겨서 ㅋㅋㅋㅋㅋ

 

은.근.히. 웃기는 아이돌 중에 탑인 것 같다. 사실 방탄소년단도 웃기긴 한데 뭔가 자연스런 웃음은 아니고....

 

플레이브 같은 경우 그냥 웃기다 뭔가 즐겁고 사소한 말 하나하나에 빵 터뜨리는 구간들 그리고 목소리가 다들 좋아 웃을때 

기분 좋은 웃음이 나서 더 좋고....

목소리 왜 이렇게 좋지?

버추얼 아이돌은 원래 목소리가 좋아야 하나?

만찢남...같...음...♥

 

제페토에도 버추얼 아티스트들이 있는데, 다들 목소리가 좋다.유투브에도 있고...

 

240219 PLAVE(플레이브) Noah & Eunho & Hamin Live Broadcast

( 33분쯤에 관련 얘기들이 나온다. )

 

노아는 분명, T

은호와 하민이는 F

 

 

그런데, 난 은호의 얘기가 와닿는다 ㅋㅋㅋㅋㅋ

나도 T...

 

 

내 스스로 공감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

은호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까

대체적으로 ENTP, ENTJ, INTJ등은 그렇게 생각할 것 같다.

 

"아니 나, 공감능력 쩌는데 <무슨 빵 샀어>도 공감 아님?"

개인적으로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대꾸 안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거라고, 

 

 

 

예를 들어,

"나 우울해서 빵 샀어" 이러면,

아 그래? 하고 넘어가는 사람도 분명 있을거란말이지...

공감 방법이 달라서 그렇지...

"무슨 빵" 이라고 말하는 거 자체도 공감해주면서 궁금해하는 것이지...

안그런가?

 

 

무튼,

이 문장이 최근들어...이슈가 되기 시작했었다.

"우울해서 빵 샀어" 라고 하면

다들 무슨 말을 할지....

그리고 성향이 맞는지 살펴보는 것인데,

 

 

너무 웃긴다.

플레이브 때문에 또 간만에 웃었다 ㅎㅎㅎ

 

 

 

 

너무 웃긴 플레이브 멤버들...

왜 이렇게 다 웃기지?...

 

 

특히 은호의 웃음소리가 넘 시원시원해서 좋다...

그리고 노아의 웃음은 너무 귀엽다 ㅋㅋㅋ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