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국내 홍역 상륙, 전 세계 홍역 유행 중 설 연휴는 어떻게 하나?

by 문방구PD 2024. 2. 3.
반응형
SMALL

픽사베이

 

 

기침만 해도 옮는다는 홍역, 코로나와 매우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거기에 보태어 피부에 얼룩덜룩한 매우 보기 힘든 상황이 그려지기에 그 어떤 질병보다 무서운 것이며, 20I8년도 한 해 전 세계에서 I4만명 2000명이 사망했다고 알려졌습니다. 홍역 사망자는 대부분 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5세 미만의 아동이였습니다. 

 

지난 2023년 I2월 홍역 환자가 국내에 발생했었습니다. 8명이고, 모두 해외유입이었습니다.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839806

 

홍역은 기침을 통해 공기로 전파되는 호흡기 감염병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한 만큼 백신을 두차례 접종해야 한다고 질병청에서 권하고 있다. 

출처, https://news.kbs.co.kr/news/pc/view/view.do?ncd=7839806

 

그리고 다시 2024년 새해들어 부산에서 첫 홍역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2023년과 2024년 모두 해외유입으로 알려졌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6fvlBeC6WI

 

 

홍역이 무서운 것은, 코로나 처럼 전염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며 감염생산지수가 I2 - I8이나 되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것이다. 생후 I2 - I5개월 때, 4-6세 때 등 2차례 예방백신 (MMR)을 접종할 것을 권고한다. 홍역 바이러스(measles virus)에 의해 호흡기가 감염되는 질병인 홍역은 고열을 발생하며 또한 전신에 급성 발진의 증상이 나타나는 급성 전염병 입니다. 이염, 폐렴 합병증 등 2차 감염이 생기기도 합니다.

 

 

어린 자녀가 있으신 분들 중에 홍역 예방 주사를 안맞으신 분들은 예방주사를 꼭 맞게하시고, 어른들도 이제 다시 마스크를 껴야 하는 상황이 올 것 같습니다. 이전에 구글 창에서 뭔가 예시하듯이 홍역 걸린 아이들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나타낸 적이 있었는데 2022년인가 2023년에 나왔던 이슈가 되었었는데, 실제로 유럽 전역에서 현재 유행중이라고 하니 무섭습니다. 어렸을 때 홍역을 걸린 적이 있어서 내성이 생겼을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다시 마스크를 껴야 하는 상황이 온 것 같네요. 앞으로 모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