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세기 한국 문방구/한국 문물

네이버에서 Expert 가입하라고 메일이 왔다?

by 문방구PD 2024. 2. 7.
반응형
SMALL

여러분 네이버 Expert를 아세요?

네이버

 

 

워낙 개인적으로 호기심이 넘쳐나는 사람이라, 네이버에 어떤 고민이 올라올까 싶어 보려던 찰나에

연애관련 이야기에 흥미가 있어, 답변을 달아주었는데 

아니 글쎄...그게...

 

그래서 지식인에 답변을 달았는데, 내가 채택이 많이 되었다.

역시, 나이가 든 건 장점이 있다. 경험으로부터 나오는 ㅎ

 

 

아무나 가입을 할 수 없는 곳이다.

네이버 자체에서 허락을 해야만 볼 수 있는 곳....

여러분들에게 맛볼 기회를....

일단 채택이 되어 초대가 되면, 

Expert(전문가)로 지원을 할 수 있게 된다. 

 

※ Expert전문가는 어떻게 되나?

 

일단 첫번째, 그야...

네이버 지식IN에 답변을 많이 다는 이들에게 자격이 부여된다.

 

두번째, 

 

그런 다음, 하수, 중수 등의 경험치가 쌓여야 한다. (답변 채택율이 높아야 하고, 활동을 꾸준히 해야한다.)

 

 

 

세번째,

어느 순간 본인이 중수 이상인 것을 알게되었을 때, 

그 이후 Expert에서 가입하라고 메일이 온다. 

(이전보다 그 기준이 낮아졌다고 한다.)

 

◆ 원래 하던 분야로만 신청이 가능한가?

 

분야는 원래 하던 분야와 다르게 전문가 신청을 해도 받아들여진다.

나 또한 처음엔 연애상담이 대부분이었는데, 

현재는 전공 상담을 하고 있다. 

 

 

신기하다..

오지랖을 좀 부렸더니..

(사실 정말 희한한 고민들이 많다.)

 

그리고 내가 네이버 지식IN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어떤 아저씨께서 TV에 나오셔서 본인이 지식인에 답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전문가가 되었다는? 사연을 본 적이 있었다.

그런 이야기들이 방송에서 나오는데, 나도?? 라는 생각이 들면서 하게된 네이버 지식인.

모든 것에 호기심이 많고, 좋아하는 문방구PD

 

하지만 난, 사실 내 전공과 별개로.

난 

......연애상담

을 해주고 있었는데...

이게 훨씬 잼있긴 하다 ㅎㅎ

 

 

원래 남 연애에 ......이러쿵 저러쿵은...

잘 할 수 있는게 사람인지라...

 

웃긴게, 답변을 제대로 남겨주는

현실적인 조언들을 채택을 해주었다.

 

난 현실적인 답을 주는 스타일이라 맘에 들었나?

 

한, 며칠 동안 남겼던 그 네이버 지식인 댓글 덕분에

이제서야 빛을 발하네?...라고 생각이 들었다.

 

 

 

블로그던, 익스퍼트던 유투브던 꾸준히 잘 하면 

좋은 결과가 오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물론 유투브는 정말....잘하기 힘들어진 상황)

현재 내 블로그는 검색 유입이 잘되는 편인데

더 좋은 글들을 많이 써야 하는 책임감이 있다.

 

 

여러분도, 네이버 Expert에 도전하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