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옛생각 맛집

대구 3대 떡볶이 “달떡”본점을 방문하다

by 문방구PD 2023. 9. 16.
반응형
SMALL

 

대구에 떡볶이 맛집(오리지널)이 많이 있지만, 

가장 저렴하고 현재까지도 그 역사와 가격이 고대로인 곳!!

바로 "달떡"이다.

"볶이"의 줄임말!

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더 정겹다.

 

가격은 2,000원  (떡볶이와 만두 3개 포함)

포장시에는 떡볶이만 주는 것! 주의 (따로 만두를 사가야 함)

 

문방구PD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야외음악당로29길 54 삼정그린빌상가 113동 107호

영업시간 :  10시30분 - 저녁 20시 30분까지!

전화번호 053 655 0877

 

주차

골목안 시장이라 주차할 곳은 없음. X

근처 두류 공원근처 주차장(이월드 맞은편) 에 대놓을 수 있음.(공영주차장/무료)

지하철

두류역 7번출구에서 도보 10분이내

 

신내당 시장 내에 위치

 

 

주문과 함께 현금, 선불! 선 결제!

 

달떡 1인분 (떡볶이 + 만두) , 2,000원

떡볶이만 1인분, 2,000원

양념만두 1인분 2,000원

흰만두 (6개) 2,000원

순대 3,000원

찐계란(2알) 1,000원

 

음료 셀프

사이다(캔) 1,000원

콜라(캔) 1,000원

 

고춧가루, 국산

순대, 국산

밀가루, 미국산

당면, 중국산

 

 

 

나는 대구에서 태어난 대구 사람이지만,

달떡은 이 날 처음 먹어봤다.

놀면뭐하니에서 나온 대구 명물 음식도 못 먹어 본 것이 많다.

사실,

오리지널 음식중에

신천할매 떡볶이는 정말 내 고등학교때 추억처럼 남을 정도로

거의 매일 떡볶이를 먹고, 신떡은 1주일에 여러번 먹은 기억이 있다. 

떡볶이를 매우 좋아해서...!

(물론 떡볶이 좋아하는 사람들은 매우 많다!)

 

 

 

달떡 후기

뭔가 달달할 것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단맛만 있는 것이 아닌, 간장 베이스의

약간의 짠맛과 쓴맛이 포함된 

독특한 달짝한 느낌의 떡볶이였다

한번 먹어보고...정말...

다음날에도 생각나서

지인과 함께 다시 가서

포장해왔는데..

 

부모님과 함께 먹었는데

엄마 스타일은 아니라고 하셨지만 

아빠는 왜 인지 모르게

자꾸 뭔가 먹게 된다고 하셨다. ㅎㅎ

 

 

이 떡볶이가 그렇게 맛있다고는 말은 못하겠는데

달짝지근한 떡볶이와는 다른 차원의

달고 짭짤함 그리고 국물떡볶이만의 그 스타일과

쫀득쫀득한 밀떡의 조화가 매우 잘 어울리는 떡볶이다

시장에서 오리지널 본점을 가봤는데,

 

근처에 가면 모두 다 달떡이라고 써있는 가게가 너무 많고

자신들이 원조라고 써놓은 간판이 많아서

주의해야 한다!

처음 간 나는 하마터면 원조가 아닌 집에서 먹을 뻔 했다.

ㅋㅋㅋㅋㅋㅋ

이미 와본 지인중 한명이..

거기가 아니라며..해서

원조 집으로 다시 직행한...

>.<

 

 

떡볶이 1인분에 2천원!

가성비 최고인! 대구의 3대 떡볶이 명물!

"달떡"(달고떡볶이의 줄임말)

 

개인적으로는 맛있었다!

초등학교에서 파는 맛은 아니지만

중학교 혹은 고등학생들이 먹을만한

성숙한 떡볶이의 맛!이었다.

 

 

 

 

 

나중에 또 생각날 맛!

물론 그다음 날 다시 방문해서 포장해 온 건

안 비밀!ㅋㅋ

 

 

 

<>

 

 

 

이번 한 주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