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초등학교 Sports Day 운동회에서 들려오는 뮤직플레이리스트!ㅋㅋ

by 문방구PD 2023. 5. 5.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21세기문방구 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 초등학교가 있는데요

근처 운동회 소식이 너무 정겹습니다

요즘엔 운동장에서 놀이터에서 아이들의 소리가 그리워지는 시대네요

그나저나, 요즘 초등학교 운동회 음악들이 매우 힙합니다. ㅋㅋㅋㅋㅋㅋ

 

굳이 지나가지 않아도 저 멀리서도 다 들리는 노랫소리!!

선생님의 맛깔나는 진행!!ㅎㅎ

 

그래서 나온 리스트를 적어보니...!!!

장르불문!!!!ㅋㅋㅋ

 

옛가요, 최신가요, 트로트 ㅋㅋㅋㅋ 다 나옵니다 하하하

 

 

전 최신 트로트 쪽은 잘은 모르지만 찾아서 ...>.<

 

사비가 나오는 혹은 클라이막스가 나오는 부분을 잘  편집해서 플레이리스트를 만드셨더라구요

초등학교 선생님의 센스가 엿보이는 노래 선곡들!!!ㅎㅎ

 

문방구PD도 초딩때는 정말 내성적인데도 할껀 다하는 성격이었어요 

운동회때 응원 단장을 했던 기억이 생각이 나네요 >.< ㅋㅋㅋㅋㅋ

초등학교 운동회를 보면 가끔 생각이 나네요 푸하하

 

지나가다가 사실 들으면서도 이게 무슨 노래지? 하는 것들도 많았답니다 하하 

초등학교 운동회에는 어떤 노래가 들릴까?!!!

1. 신해철의 <그대에게>

(내 삶이 끝나는 날까지 나는 언제나 그대 곁에 있겠어요♬) 응원할 때 많이 나오는 노래죠!!ㅎㅎ

 

사실 이 노래가 현재 세대와 맞지는 않지만, 응원곡으로는 아주 최고의 음악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선곡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초등학교 아이들도 옛 세대들의 음악을 이렇게 알게되는 거겠죠?^^

 

2. 유산슬(유재석) <사랑의 재개발> 트로트!!

유산슬의 노래는 너무 유명해서 ㅋㅋㅋ 사실 그냥 들으면 트로트 가수 노래로 알 수도 있을 거 같아요 하하 

3. 뉴진스 - Hype Boy, Ditto

뉴진스는 너무 유명하니 패스!

4. 싸이(PSY) -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 피쳐링 곡, "댓, 댓" "That That"

싸이 곡도 마찬가지로!!여러개가 나왔구요....

 

 

대부분 곡들을 전곡을 플레이하는게 아니라, 

부분적으로 싸비가 나오기 전부터 1분 정도만 편집해서

플레이리스트를 만든 것 같더라구요 

와...센스가!!

 

 

생각보다 많은 곡들이 나오긴 했는데...

모르는 곡들도 많았고,

걸그룹 노래들이 있었는데

전혀...모르겠는...

 

 

옛날 노래...

 

 

 

정말 선생님들의 센스는....

기존의 레크레이션 강사보다

더 핫한 진행력과 재미가 있었습니다....

듣고 있는 상황에서도 

피식피식 웃음이 날 수 있게

너무 재밌게 진행을 하시다보니..

선생님이 맞나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푸하하

 

하여간 초등학교 운동회를 하면...

사방 팔방으로

저 선생님의 목소리가...

1년에 한 번씩 들리다 보니...

너무 웃깁니다..

 

 

풉..

 

 

주변의 운동회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잘 들어봐 주세요!!

하하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방문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