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오늘의이슈] 소속사 하이브가 SM엔터테인먼트 인수!!!

by 문방구PD 2023. 2. 1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21세기문방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하이브는,

SM 대주주 이수만 씨가 보유한 지분 14.8%를 4천 228억원 인수한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오늘 3월 1일까지 공개매수를 추가로 진행해 최대 25%를 취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제 하이브는 SM의 최대 주주로 등극합니다. 이제 하이브가 SM을 제치고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1인자로 우뚝서게 되며 SM의 친중 행보가 어떻게 될지 그리고 카카오와의 관계는 또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으로 엄청난 수익을 얻은 하이브!!

또, 현재 뉴진스의 활약으로 여 걸그룹의 탄생도 멋지게 진행하고 있기에

이제 그 어떤 기획사들보다 독보적이라는 것은 이미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셈입니다. 

하이브심볼

 

하이브의 매출 65%를 자랑하는 방탄소년단의 공백에도 각자 활동들이 대규모로 진행되면서 여전히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는 와중에 BTS의 빈자리에 대한 공백에 대한 염려와는 다르게  뉴진스가 채우면서, (그전에 제2의 방탄 그룹으로 키우려는 남 아이돌 그룹이 있었죠) 하이브는 또 다른 신화를 써내려 가고 있습니다. 민희진님 덕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뉴진스는 현재 앨범 판매량만 31만장을 돌파하며 광고계까지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유투브 채널 또한 엄청난 속도로 구독자 수가 증가 중에 있습니다. 또한 걸그룹 중 일주일만에 전곡 합산 스트리밍이 1천만 회를 넘긴 것은 뉴진스가 유일합니다. 

방탄소년단의 유명세에 걸린 시간에 비해, 정말 몇백빼 빠른 초스피드의 인기몰이, 당연히 이런 상황이면 하이브는 

정말 그 어떤 기획사들 보다 이미 대형 기획사에 속하게 되는 배경이 된 것이죠. 수익률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네요

 

 

뉴진스의 수익은?

  • 광고 러브콜만 해도 100여개가 넘는다
  • 하이브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31% 증가한 4,455억원의 매출을 기록
  • 어떤 걸그룹은 몇 년만에 정산을 받고 오랜시간 힘든 시간을 견디기 마련인데, 데뷔 2개월 만에 정산!!!

 

 

방탄소년단과 뉴진스 이외에도 하이브에 다음번에 버금가는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세븐틴 입니다.

세븐틴의 우지는 직접 작사 작곡하는 걸로 알려져 저작권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작곡을 잘하기에 인정받는 아티스트이자 아이돌 그룹 멤버로써 하이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세븐틴의 수익은?

 

세븐틴은 지난 2022년 상반기 매출만 624억이 나왔습니다. 모두 티켓 판매량과 앨범판매량 모두 합한 액수입니다. 

세븐틴

 

벌어드리는 만큼 아이돌 1명에게 1년 쏟아붓는 액수가 어마어마한데요 기본적으로 인기있는 아이돌에게 1년 투자되는 비용은 억대를 넘어갑니다. 그렇기에 아무리 이렇게 많이 벌어도 결국 돌아가는 것은 어느 정도 많이 빠지는 편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반기만 600억이상이니, 뉴진스와 방탄소년단은 더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사실 방탄소년단이 없었다면 현재 2인자인 세븐틴이 아무래도 그 자리를 차지했을지도 모를 정도로 세븐틴은 인기가 많고 재미도 있고 해외 공연이 많은 아이돌 입니다.

 

 

이제 하이브가 SM을 인수했으니, 주변을 어슬렁 거리던 카카오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SM내부 반발

SM경영진은 " 아티스트 가치 무시한 시도" 라며 다른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또한 카카오지난 7일 지분 9.05%를 확보해 2대 주주로 올라섰으며 이에 대해 이수만 총괄이 가처분 소송을 제기하면서 SM경영권을 둘러싼 분쟁은 본격화되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https://economist.co.kr/article/view/ecn202302100001

 

SM경영진 " 적대적 M&A에 반대한다" 

하지만, 유영진은 이수만을 따르겠다. 

 

앞으로의 하이브의 행보가 더욱더 흥미롭게 흘러갈 것 같은 느낌입니다.

SM을 빨아들이고 있는 하이브...

민희진이 그렇게 멋진 걸그룹을 내놓았으니...

SM에서 얼마나 아깝다고 생각할까요...

 

 

하이브로 러브콜을 받고 여아이돌을 만들었더니..

뉴진스..!!

와우..

 

SM이 이런 날이 올줄 누가 알았을까요..

영원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전 SM표 음악을 좋아했었는데...

 

 

 

 

 

글, 생각 21세기문방구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