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국제이슈] Chat GPT 논란, 두 달만에 1억명

by 문방구PD 2023. 2. 8.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21세기문방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요즘 핫한 세계이슈

(흥미로운 뉴스 내용을 요약해 전달해 드립니다)

 

미국의 AI 대화형 챗봇이 요즘 논란과 동시에 이슈에 서 있습니다 이에 구글이 사라질 수도 있다 혹은 구글 검색보다 이제 점점 이 챗봇을 사용할 것이다라는 예측이 나오면서  구글 또한 AI 인공지능 챗봇을 연구 중이라 언급했죠. 

 

정보 능력 검색이 뛰어나다.

해외에서는 구글의 검색 기능까지 대체할 거라는 예측이 있으면서, 구글에서는 위기가...

챗 GPT에서 일부러 독도는 일본땅이냐고 물어봤더니, 아주 훌륭한 대답을 내놓았습니다

GPT AI : "국제사회에서는 보통 한국이 독도를 실효적으로 지배한다고 여긴다"

 

정보를 객관적으로 기술하고, 근거도 뒷받침 할 정도로 AI가 스스로 답한다는 것에 놀랍기까지 합니다. (어디서 가져온다는 것이 아닌, 생각을 말한다는 것.)

 

의사시험도 합격

 

 

 

Chat GPT란?

: 미국의 Open AI라는 회사가 2022년 12월 1일에 출시한  대화를 하는 인공지능 채봇을 일컫는다.  이 챗봇은 사람처럼 메신저에 채팅을 하면서 자유자재로 답을 해주는 시스템이다.

  • 학생들의 글쓰기 숙제도 대신 해줌
  • 판사의 역할까지 가능
  • 높은 수준의 논문도 쓴다
  • 3천억개 이상 문서와 책을 학습한 인공지능 챗봇
  • 미국의 한 벤처기업이 개발함

최근 미국의 한 하원의원이 AI챗봇이 쓴 글을 읽으면서 더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AI를 학습시키면, 사람처럼 학습효과가 있다는 것

(사람보다 그 효과가 뛰어날 것 이라고 예상된다)

국내에서도 카카오네이버에서 언어생성 AI를 개발중에 있다

영화에서 보여지는 것 처럼 개인 AI 를 갖추는 시대도 멀지 않았다

 

 

콜롬비아에선 한 판사가 판결문을 쓸 때 챗 GPT를 사용했다고 한다. 

 

2023학년도 대학 수학능력 영어시험에 학습되지 않은 기존 실력으로 Chat GPT를 사용하였는데도 3분의 2가 모두 정답이었다고 알려졌다. 듣기시험 제외 문제를 푸는데 단 6분이 걸렸다고....

 

악성코드 제작시 사이버 범죄에 악용 가능성도 제시되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현재 구글, 네이버, 카카오도 곧 출시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현재, 네이버 쇼핑이나 상담 챗봇에도 이미 대화형식으로 진행되는 것을 우리가 봐왔었지만, 챗GPT는 그것을 뛰어넘는 수준의 대규모 인공지능 모델 GPT-3.5언어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전보다 발전된 수준, 그러니까 기존에는 단어나 문장으로 추측을 하며 입력된 값만을 표출했지만 이제는 예측을 한다는 것입니다.

 

2018년에 처음 GPT-1가 출시되었고 점점 버젼이 높아지면서 현재의 기술력을 갖춘 것인데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이유는 방대한 자료를 학습한 까닭에 인간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나 시험등에도 이용될 가능성이 있으며 "글을 쓸수 있다"는 점에서 좀 다릅니다. 일반적인 글이 아닌, 정말 전문가 그 이상의 수준으로 글을 씁니다. 게다가 코딩도 해준다고 합니다. 기존에 네이버 쇼핑에서 챗봇과 대화에서는 거의 먹통과도 같았죠. 그냥 아무런 연관성 없는 얘기도 나올 정도였는데 이번에는 정말 사람같아서 사람과 대화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잘못된 전제나 내용을 지적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사람이 지적을 하면 그것에 대해 또 인정을 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AI 인공지능이 이제 어디까지 인간영역에 침투하게 될 것인지 걱정이 되기도 하면서 흥미롭기도 합니다. 다만, 악용되는 사례가 생기게 된다면, 정말 예전보다 어마무시한 인류와의 전쟁이 시작될 것 같은 느낌이 들면서 정말 영화가 현실이 되는 시대가 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사용자가 1억명이니, 전세계 사람들이 사용할 날들이 머지 않아 찾아올 듯 합니다. 그래서 구글이 위기를 느끼며 현재 개발중에 있다고 하는데요. 그것 또한 또 얼마나 방대한 학습을 시켜 인간을 놀래켜 줄 지 또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글,생각  21세기문방구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