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진화하는 케이팝 메타(가상)아이돌 MAVE: (메이브)/25일앨범공개

by 문방구PD 2023. 1. 20.
반응형
SMALL

진화하는 케이팝 메타(가상)아이돌 MAVE: (메이브)

안녕하세요 21세기문방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그 어떤 예술보다도 대중음악이나 현재 한국의 대중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가속도가 엄청나다. 특히 그 메타버스 산업의 "기술"과 맞물려 가장 핵심을 잘 파고들지만 역시나 생각보다 잘 안되는 SM의 걸그룹들이 있다. 아무래도 기존의 아이돌을 트레이닝하기에는 대형기획사가 좋긴 하겠지만 새로운 인물 새로운 스타일의 걸그룹을 만들기 위해서는 비슷비슷한 기획사형 아이돌이 아닌 신선함이 꽤나 필요하다. 현재 민희진표 뉴진스가 엄청나게 가속도로 인기몰이를 질주하는 가운데, 이런 시점에 새로운 문화계 아이콘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이름하여, 메이브. (절대 아는 사이 아님. 오늘 영상을 접하고 나서 상당히 놀랬고 역시나 기획사는 좀 남달랐다.) 기획사를 찾아보니, 

1월25일에 데뷔 예정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소속 4인조 메타 아이돌이라고 한다. 넷마블 자회사인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한 가상 걸그룹.

[Teaser] MAVE: (메이브) _ PANDORA (2023.01.19) 티저공개

 

메이브란?

  • Make New Wave (메이크 뉴 웨이브)을 줄인 말.
  •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티저 영상만 봤는데,

예전 2020년 SM에서 에스파가 데뷔했던 방법이 생각이 난다. 뭔가 생소하고 복잡한 세계관을 보여주고 가상의 멤버까지 뮤비에 나온 적이 있었던 적이 있다. 그리고 그룹 이터니티 또한 비슷하게 데뷔를 했지만 나온줄도 몰랐을 정도로 존재감은 희박했다. 현재는 거의 잊혀졌지만,  이번 메타그룹도 조금은 비슷한 느낌이 나긴 하지만 전혀 차원이 다른 수준의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인간보다 더 예쁠 수 밖에 없는 설계된 이 메타 아이돌 그룹.

 

맴버를 알아보자.

일단 이런 그룹일 수록 음악이 매우 좋아야 한다.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

(맨 위의 왼쪽 사진부터)

 

요즘 MZ 세대의 당돌함과 섹시함 그리고 귀여움까지 느껴지는 이미지에 

물론 가상이미지니 몸매나 체형등 비쥬얼 적인 면에서도 아마도 따라올 사람이 없을 것 같긴하다.

이전보다 이질적인 그런 느낌은 덜하고,

좀 더 자연스러움이 느껴진다.

사실 메타 아이돌이라고 하지 않았으면

사실 몰랐을 수도 있었을...

 

 

갈수록 인간에 가까워지고 있는 가상아이돌...

 

1. 시우  2. 제나

 

3. 마티 4. 타이라 

 

 

메이브의 데뷔 앨범은 오는 25일 오후 6시에 온라인 음원 사이트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앞으로의 행보가 매우 흥미로울 것 같다. 아직 많은 정보가 나오지 않은 상황이라 더욱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다른 무엇보다 음악이 기대가 된다. 

 

 

글, 21세기문방구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