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수요일 플레이리스트> "KOAN Sound"

by 21세기언니 2021. 1. 20.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오늘은 수요일!

수요일은, 항상 뭔가...빨리 다가옵니다. 

벌써 수요일!!!+.+!

오늘은 리스너를 위한 음악들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IDM!

인텔리전트가 붙는!

훅훅훅..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코안 사운드라는 팀 입니다. 

 

1. 

 KOAN Sound - 앨범 <Polychrome> (2018)

다색의 뜻을 지닌, Polychrome

음악 자체도 매우 다채롭다. 들으면 생각나는 아티스트들이 여러명 떠오르는데 확실히 이 팀의 사운드는 신선한 느낌은 든다. 

100퍼센트 내 취향이라고 볼순 없지만(난 아몬토빈, 존 홉킨스, 이고르를 좋아한다. 같은 이디엠이지만, 장르가 다 다름 ) 그래도 이 음원을 듣고, 사운드를 너무 잘 만들어서 계속 귀가 힐링되는 느낌이라, 틀어놓고 있으며 꽤 귀의 청량감이 더해져서 뭔가 머릿속까지 맑고 깨끗해지는(?) 느낌이 들어 몇몇분에게 또 새로운 스타일을 안겨드릴 음원이라 추천으로 가져왔다. 요즘은 사운드를 잘 만드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거의 평균이상을 치닫고 있기때문에 추천하는 음원을 고르기가 꽤 힘들다. 그 정도로, 사운드가 기가 막힌다. 

 KOAN Sound는 2008년부터 활동한,  영국출신의 Will Weeks 와 Jim Bastow 로 구성된 듀오 그룹이다. 2011년 11월 1일, 코안은 Skrillex의 레이블 OWSLA에서 Funk Blaster EP를 발표했다.  리믹스 앨범과 싱글 앨범 그리고 EMI 앨범 <Blue Stripes>을 2011에 낸 바 있다.  2012년부터 코안은 스크릴렉스와 함께 투어를 다니며, 서포트를 했고 2014년 영국 인디 브레이커 차트에서 12권에 진입했다. 

목차

1. Cobalt

2.Hustle Hammer

3. Chalk It Out

4. Chilli Daddy

5. Virtual Light

6. Viridian Dream

7. Prosm Pulse

8. Hydroplane

9. Jongmyo

10. Drift

11. The Zulla


↓홈페이지↓

www.koansound.com

 

KOAN Sound - Official Website

KOAN Sound. Home, Store, Live and Gallery

www.koansound.com

 

 


이 음반중에서 마음에 드는 음악, 

추천속의 추천 1.

Chilli Daddy (2018)


2.

KOAN Sound - Silk Wave (2020)

중간중간에 나오는 덥스텝 장르의 특징(이게 뽑기의 취향) , 브레이크 코어 리듬이 찰져서 너무 기분이 좋다. EDM, 이디엠은 이런 리드미컬한 걸 느끼고 싶어서 듣는 건데, 이런걸 라이브로 구현한다는 거 자체가 진짜 프로페셔널한 것이다. 디제이, 이제는 사운드 디자이너로써 그들이 구현하는 스타일이나 사운드들이 확실히 일반 대중음악의 차원을 넘어선 예술의 경지에 이른 스타일이 많다. 

 

음악을 제대로 느끼시려면 최소한의 좋은 헤드폰이나 좋은 스피커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런 장비를 갖춘후 이런 음악을 듣게되면 아마 사운드 자체를 제대로 느끼실수 있으실 겁니다.


3. 

KOAN Sound - Grounded ft. Javeon (2020.12.04)

 

이들이 만드는 사운드는 대부분, Glitch , drum and bass, neurofunk, dubstep, IDM

글리치 사운드가 참 매력적이긴 하다, 드럼앤 베이스가 있으면 베이스가 빵빵한 느낌이 든다. 덥스텝은 스크릴렉스가 최상위를 달렸을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젊은 디제이들이 너무 잘 만든다. 인텔리전트 댄스 뮤직을 줄여서, IDM,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이 EDM. 


4. 

Lost in Thought (2014)

1분 22초부터 나오는 심벌 사운드와 스네어드럼의 찰진 리듬...

 


5. 

추천속의 추천 2.

KOAN Sound - Boundless (2019)

 

 

코안 사운드의 매력은, 

이제껏 아티스트들이 가지고 있는 장점만 다 모아놓은 음악과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굉장히 잘 만든, 웰메이드 아이디엠이라는 것이다. 물론, 오랜 경력과 뛰어난 테크닉이 한몫 하지만 이렇게 다채롭게 느껴지는 음악들은 별로 존재하지 않는다. 이런음악을 들으면 문제점이, 이것보다 나쁜 사운드라고 생각되면 귀가 고급스러워져서 다른 레벨의 음악을 듣지 않게된다는 것.

암튼, 멋진 음악이다. 

 

 

 

오늘도 좋은 감상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