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많이 들어봤지만, 뜨지 않은 케이팝 싱어송라이터(feat. Dynamite Remix)

by 문방구PD 2020. 11. 10.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오늘은 제목처럼,

곡은 들어봤는데 가수의 이름을 몰랐거나 

노래는 이미 유명한 숀(Shaun)의 음악을 가져와봤습니다.

웨이백홈은 진짜 영상에서 엄청 많이 나왔던 곡이에요. 예능이나 뭐 이런저런 곳에서 말이죠. 2018년도 곡인데, 독일에서 저도 이 곡을 어떻게 들었는지 기억은 안나는데, 엄청 목소리와 이 음악선율 자체가 뇌리에 박혔죠.  그리고 가끔 영상을 보다가 흘러나오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서 이게 과연 누구 곡인지 궁금했었는데, 최근에 알게됐어요. 분명 오랜시간 제 머릿속에 저장되어있었는데 나쁘지 않았던 곡이었어요. 바로, 싱어송라이터 숀의 <웨이백홈> 이라는 곡이에요. 

1.

숀 (SHAUN) - 웨이백홈 (Way Back Home) [Lyric Video]

 

저는 위의 곡이 젤 좋더라구요. 

 

↓베트남 차트에서 1위를 했다고 합니다 ㅋㅋ↓

 

숀, ‘Way Back Home’ 베트남 차트 1위 기록 – 라이프플라자 Life Plaza

숀, ‘Way Back Home’ 베트남 차트 1위 기록 July 27, 2018 <사진 출처_숀 인스타그램> 숀(SHAUN)의 ‘Way Back Home’이 아시아 전역에서 차트를 휩쓸며 주목을 받고 있다. 전 세계 1위 스트리밍 서비스로 평

vietnamlife.co.kr

2. 

 

숀 (SHAUN) – To Be Loved [Official M/V] (2019)

가사

이상하지
낯선데 익숙한 기분
너의 눈빛에 yeah
알 수 가없는 감정을 전해

이렇게 날
대책 없이 헝클어놔
정신 없이 또
나를 너로 어지렵혀

너를 보면 baby
내가 보여 baby
묘한 느낌 싫지 않아
점점 너에게 이렇게 물들어가
To be one, to be loved

모든 공간 속에
모든 시간 속에
짙게 더 번져만 가
밀어낼 수가 없을 것 같아

너를 닮은
모든 순간들이 모여서
자연스럽게
내가 변해가 네게 맞춰가

요즘 문득 yeah
새로운 날 발견하지

너를 보면 baby
내가 보여 baby
너를 안고 입맞추면
점점 우리는 서로가 하나가 돼
To be one, to be loved

모든 공간 속에
모든 시간 속에
짙게 더 번져만 가
밀어낼 수가 없을 것 같아

모든 생각 속에
모든 기억 속에
온통 널 물들여놔
밀어낼 수가 없을 것 같아

 

3. 

숀 (SHAUN) – 습관 (Bad Habits) _ Official M/V (2019)

 

가사

자꾸만 습관이 돼
아무렇지 않은척 말하고
의미를 찾지못한
단어와 만남들로 오늘도

내가 웃음지면 뭐해
이거 전부다 가짜인걸
또 내가 멀쩡하면 뭐해
오 이건 내가 아니라고

널 잃은 그 날부터 내 시간은 얼어있어
널 잃은 난 지금 모든 게 가만히 멈춰있어

I wish I could let you go
이런 내가 싫어
시간이 흘러도
바뀌는게 없어

자꾸만 습관이 돼
거짓에 나를 가려 숨곤해
의미를 찾지 못한
단어와 만남들로 오늘도

억지로 웃는것도 싫고
해봤자 결국에는 똑같애
또 내가 멀쩡하면 뭐해
오 이건 내가 아니라고

널 잃은 그 날부터 내 시간은 얼어있어
널 잃은 난 지금 모든 게 가만히 멈춰있어

I wish I could let you go
이런 내가 싫어
시간이 흘러도
바뀌는게 없어

난 아직 니가 없는 이 시간속이
익숙하지 않아
더 이상 니가 없는 이 시간속에
살아갈 수 없어

널 잃은 그 날부터 내 시간은 얼어있어
나 없이 지금 넌 모든 게 아무렇지 않을까

I wish I could let you go
I wish I could let you go
이런 내가 싫어
시간이 흘러도
바뀌는게 없어

 

 

4. 

BTS - Dynamite (SHAUN Remix)

뭔가 조금 부족한 느낌이긴 하지만..어쨌든 가벼운 느낌이 더 드네요

 

 

5. 

숀 (SHAUN) – 터미널 (TERMINAL) _ Official Lyric Video (2019)

이런 스탈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가사

네 생각들에 매번 괴로웠지
그럴 땐 그냥 걷기 시작했어
첨엔 나름 괜찮았어
걷다 보면 좀 나았거든

그렇게 잊혀지나 생각했지
근데 딱 그때 순간뿐이였어
돌아오면 네 생각에
난 다시 숨이 막혔거든
점점 더 멀리 가고 싶어지더라
답답한 맘을 안고
떠나고 또 떠나도
똑같아

그 어딜 가도 내게 다시 돌아와
너는 지울수록 짙어져
매번 떠날수록 알게 된 건
난 결국 너의 곁이란 걸

떠나기 위해 머무는 이 공간과
이미 저 멀리 있는 마음
나도 네게 그런 사람일까
우리는 그런 사랑일까

다들 어디로 오고 가는 건지
어쩜 그리도 전부 명확한지
나만 혼자 답이 없어
어디도 가지 못하거든

머문 자리마다 버려두고 온
너의 기억들인데
다시 또 내게로 돌아와

애쓰는 나를 비웃는 것처럼

그 어딜 가도 내게 다시 돌아와
너는 지울수록 짙어져
매번 떠날수록 알게된 건
난 결국 너의 곁이란 걸

떠나기 위해 머무는 이 공간과
이미 저 멀리 있는 마음
나도 네게 그런 사람일까
우리는 그런 사랑일까

매번 떠날수록 알게 된 건
난 결국 너의 곁이란걸

 

6. 

어드밴스드 [ADVANCED]- "내탓(MY BAD)` Feat. 숀 SHAUN, (Edit, KSHMR)" [Official M/V](Official Lyric Video) (2020.03.06)

어드밴스드가 음악을 담당, 에디팅은 KSHMR, 게다가 피쳐링은....Julie Bergan...

곡이 나온건 한국에서 나왔는데 피쳐링이 그래서 그런가 곡이 뜨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운드 에디팅(Sound Editing) 이 이렇게 중요합니다..+.+!

추천속의 추천

이 곡은 꽤 괜찮습니다. 숀의 음색에서 좀 부족한 인스트루먼트 부분에서 좀 채워주는 느낌이 나서 음악의 완성도가 좀 괜찮다라는 느낌이 드는 곡 같습니다. 게다가...피쳐링은 괜츊습니다..

Julie Bergan, (*1994)

노르웨이 가수 쥴리 버겐, 

사실 독일에서는 유명한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던 2012년도부터 활동했던 경력으로 봐서 꽤 많은 앨범을 냈을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싱글앨범을 더 많이 발표했고, 곡 하나하나에 임팩트 있는 것들이 몇개 있기도 하고 차트에 진입을 한것으로 봐선 나름 인기가수라고 생각이 됩니다. 2018년도에 < I Don’t Wanna Go >이란 곡으로 유명 디제이 알란 워커랑 작업을 했으니, 저는 이분을 포스팅 하면서 알게됐네요.

에디팅을 한, 나일스 홀로웰다 (1988년 10월 6일 ~)는 KSHMR 이라는 예명으로 불리는 미국의 인도계 미국인 DJ 입니다. 카슈미르라고 불리우는데, 이 디제이는 꽤 많은 영역에서 다양하고도 유명한 뮤지션들과 작업을 많이 했습니다. 어딜가나 에디팅에 잘 보이더라구요. 디제이로써도 다른 가수들과 협업도 많이 하고 말이죠. 숀 정말 대단하네요. 이런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을 했다니 말이죠!

 

 

오늘도 좋은 감상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