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온라인 문화예술

<온라인 미술관> (Feat. 무료)

by 문방구PD 2020. 6. 12.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미술관 방문이 꺼려지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Artspace에서 마련한 "KunstMatrix" 입니다!

 

 

Ausstellungen | art.spaces | KUNSTMATRIX

HKIS Art Department AP Studio Art: Amanda Cheung, Anya Shah, Abby Day permanent exhibition

artspaces.kunstmatrix.com

 

앞으로, 온라인의 문화예술 사업이 전반적으로 확산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미 디지털 전시회를 예상하셨을 많은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지금 소개해드릴 이 사이트는 시간 제약, 장소 제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원래 미술관이라 함은 서서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게 가장 큰 메리트이지만, 지금 시기엔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마련된 최고의 혜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것도 무료라뇨!

 

이 사이트를 즐기시기에 좋은 방법은,

 

1. 원하는 작가를 클릭하고,

2. 햇빛이 덜 비치는 곳에서, 조명이 반사되지 않는 곳에서 그림을 관람한다. 

3. 다양한 방향으로 마우스를 좌, 우 클릭

4. 팝콘이나 음료를 준비하고 

5. 영화처럼 즐긴다

 

끝! ㅋ

 

 

어느새 예술작품도 이제 영화처럼 영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혹은 사진으로 그 퀄리티를 반영할 수 있는 연구가 이미 되었던 게 아닐까 싶다.

그림을 직접 봐야 하는 것도 실제로 보이는 색상과 빛이 장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관람객이 제대로 느끼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을지 상상이 된다. 

 

 

 

매일 하나씩 , 한 작가씩만 알아도 책 그 이상으로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을 것 같다. 집에서 볼 책이 없다면, 이 전시회로 대신해도 좋지 않을까 싶다. 좋은 감상이 되길 바랍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그럼 즐거운 감상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