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오미크론 하위변이 중국 BF.7, 미국 XBB.1.5 란?

by 문방구PD 2023. 1. 4.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21세기문방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현재 미국의 확진자 대부분 오미크론 하위변이 XXB.1.5

미국의 신규 확진 대부분이 XBB.1.5를 겪고 있다고 알렸다. 그 분포도는 미국의 동부 지역에서만 70퍼센트가 넘었다고 알려졌다. 이제껏 오미크론 변이 중에 가장 빠른 변이라고 알려진 이 XBB.1.5 백신 접종자 체내에 생성된 항체를 무력화시키는 면역 회피 능력도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항체치료제는 효과가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팍스로비드와 렘데시비르 같은 항바이러스제는 여전히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알렸다.

출처, https://www.yna.co.kr/view/AKR20230104050300009 (2023.01.04. 뉴스)

문제는 이 변이의 확진 증가율이 한달 새 4%에서 41%로 확산되면서 새로운 유행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다.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3세대 오미크론 BA.5의 하위 변종 BF.7

현재 중국의 신종 코로나와 관련해 많은 우려를 낳고 있는데 그 원인은 하위 변종 BF.7로 알려졌다. 현재 이 하위 변종 또한 면역 회피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전염 속도도 더 빨라, 중국내에 BF.7이 우세종으로 70퍼센트 이상 발견되면서 확진자가 급증해 우려를 낳고 있다.

중국이 이 같이 변이들이 계속 발발하고 손 쓸수 없는 이유로는 당연히 인구가 많고 면역력에 대한 제한적 상황과 치료에 대한 부족한 여건들의 악순환으로 계속해서 우세종이 발견될 수 있다는 것이다.

2022년 10월 국내서도 신종 BF.7 변이가 15건이 검출되면서 비상에 걸렸다. 또한 유럽에서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신종 변이로써 원래 BA.5 변이가 주로 많았던데에 비해 BA.5의 하위 BF.7이 검출되면서 확진자 증가로 인해 아직 연구가 많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 신종 오미크론 변이들에 대해서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할 것이다.
오미크론 하위 변종은 중국의 하위 변종과 일치하며, 현재 국내에서 대부분 전파된 BA.5의 변종이라 더 염려가 된다는 실정이다.


국내 오미크론 하위 변종은?

현재 BA.5와 BF.7 모두 국내에서 발견되었고, 지난 10월부터 점차 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재감염율이 높은 상황이며 신규 확진자 또한 재감염자인 경우가 라고 알려졌다.

대신 코로나 주요 증상이 달라졌는데, 후각상실이 빠지고 콧물 또는 재채기가 그리고 인후통, 콧물, 코막힘, 지속적인 기침, 두통으로 나타났다. 이전까지의 고열이나 호흡곤란으로 꼽히던 증상이 달라진 것이다. 또한 계절독감 증상과 비슷하여 겨울철 감기와 재유행을 우려하고 있다.

얼굴과 혀 검게 변한다는 말은?

중국에서 코로나 19 확진 증상에서 얼굴검게 변하고 두 눈이 붓는다는 이상 증세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한 중국인의 사진으로 인해 그 논란이 일파만파 커진 적이 있었습니다.

중국 관영지에서, BA.5.2와 BF.7 걸렸다면, XBB 재감염 가능성 낮아

BA.5.2와 BF.7 변이 바이러스에 감였됐다 회복하더라도 XBB 변이에 다시 감염될 수 있다는 얘기가 있었지만, 전문가들은 매우 희박한 가능성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XBB가 장을 공격해 일부 사람들에게 구토와 설사를 유발하고 브레인포그(집중력이 떨어지고 멍한 증세)도 발생시킨다고 나왔다고 해 더 논란이 되고 있다.

출처, https://v.daum.net/v/20230104081111483



이상 뉴스 읽기 였습니다.항상 주의하시고, 오늘 하루도 퐈이팅 하세요!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저에게 힘이 된답니다.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