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불금플레이리스트] "준비됐습니까?!"/불금선곡/음악선곡맛집

by 문방구PD 2022. 5. 6.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언니 입니다.

오늘 하루 잘 보내고 있으시죠?!

오늘도 신나는 불금이 찾아왔습니다.

어서오세요.

입장권은 없습니다.

즐길 수 있는 귀와 맑은 정신만 필요합니다 

오늘은 정말 다양한 장르들의 음악을 간추려 가져와봤습니다.

요즘 싸이씨의 신곡이 주목을 받고 있죠

재밌고 신나는 곡 그리고 웃긴곡까지 모두다!!리스트에 넣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감상 되시기를 바랍니다!

1. 

Yellow Claw & Weird Genius - Lonely Feat. Novia Bachmid (Official Music Video) (2022.05.04)

 

네덜란드 출신의 듀오 디제이 Yellow Claw와 오른쪽은 Weird Genius

왼쪽 Yellow Claw, 오른쪽 Weird Genius

 


2. 

추천속의 추천!가

진동욱 - I'm an aeroplane (2022.04.27)

가사가 굉장히....우울하지만 지금 헤매고 있을 누군가를 위해 추천드리는 음악입니다.

 

가사

 

어머니 난

꿈이 높지 않아

그런지 몰라도

아직 하늘게 가지 못한

활주로으 비행기 같아

너무 오래 머물러있었나

 

승객이 많아

지연된 건가

아님 항로를 재차 변경한 탓이었을까

사람들의 짜증이 들린다

어쩜 나만의 착각인 건가

이제야 도착할 곳 선명하고

"준비됐습니까?"

 

귀가 먹먹해진다

날아갈 때가 된 건가

내 노래가 날아가

누군가에게 닿아

사람들은 환호성을

질러대기 시작하고

나는 벅차 최대 속력

멈출 수 없는 이 순간

환상은 부서지네

이 고요한 활주로

떠나지 않는 비행기와

작은 방 안에 나

다시 시작

 

아버지 난

셈이 느린가 봐

아직 티켓을 다 끊지 못한

공항 안을 빙빙 맴도는

마음만 앞서는 사람 같아

당신 젊을 적 몇 번이고 다녀왔던 출장 길

매번 그 손에 들려있던 초콜릿

지금 생각나는 건 왜일까

"준비됐습니까?

 

귀가 먹먹해진다

날아갈 때가 된 건가

내 노래가 날아가

누군가에게 닿아

사람들은 환호성을

질러대기 시작하고

나는 벅차 최대 속력

멈출 수 없는 이 순간

환상은 부서지네

이 고요한 활주로

떠나지 않는 비행기와

작은 방 안에 나

다시 시작해

 

난 준비됐는지도 모르겠지만

난 아직 아무것도 모르지만

나는 비행기 나는 비행기

 

 


3. 

The Chainsmokers - Riptide (Live at SUMMIT at One Vanderbilt) (2022.04.27)

 

 


4. 

추천속의 추천!

K-391 - Lighthouse (Official Video)(2022.05.02)

 

DJ ALAN Walker와의 작업으로도 hot 했던 K-391

듀오 K 391과 DJ Alan Walker

 


5. 

저는 사실 이번에 나온 싸이씨의 곡을 듣고 딱히 임팩트는 없었던 것 같은데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PSY - 'Celeb' MV (2022.05.03)

 

 


6. 

미란이(Mirani) - Gasoline [Official Video] (2022.04.28)

 

미란이(Mirani)


7. 

엄청 웃긴 뮤비에요 ㅋㅋㅋㅋㅋㅋ

꼭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Sub Urban - UH OH! (feat. BENEE) [Official Music Video] (2022.04.22)

 

가사 번역

[서브 어반]

이런...이런..

너는 실수를 했어

 

이런...이런..

내게 진짜일 리 없는 것들을 이야기 해

 

네 바지에는 불이 붙었지

난 불꽃에 부채질하고 있어

 

밝은 대낮에 밖으로 나온 뱀파이어 같지

그러게 더 신중한 선택을 했어야지

네가 할 말을 고를 때 말이야

나를 단 한 번도 속일 생각 하지 마

다음번에 날 만났을 때는 더 잘 해봐

네가 간섭하는 걸 잡아낸 멍청이는 어디 있지?

뒤를 돌아

 

이런

이런

이런

 

이런...이런..

너는 실수를 했어

 

이런...이런..

내게 진짜일 리 없는 것들을 이야기 해

 

[피쳐링 베니]

너는 이번에는 땀을 흘리고 있네

나는 네 눈을 읽지

 

입을 함부로 놀렸으니 욕을 먹는 거야

네 얼굴은 창백해졌고 기절 직전이지, 상태가 별로야

네가 한눈판 사이에 내가 주문을 걸었어

 

이런, 이제 도망치는 게 좋을 거야

이런, 너는 지금 실수를 했지

이런, 너에게 더 이상 할 말은 없어

 

[서브 어반]

이런

너는 실수를 했어

이런...이런..

내게 진짜일 리 없는 것들을 이야기 해

 

흐름을 끊어서 미안한데

애석하게도, 이 상황의 피해자는 내가 아니야

내가 네 거짓에 속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말이지

내게 진짜일 리 없는 것들을 이야기해

 

 

 

 

 

오늘도 즐거운 감상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불금 되세욧!

Feier Abend!!'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