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운영 소소한 팁

광고로 인한 스킨에러 이후 어떻게 다시 복구를 할까?!

by 문방구PD 2020. 8. 11.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광고를 붙여야 해서 이것저것 나름대로 붙여보다가,

완전, 스킨이 엉망이 된 거 있죠

진짜 광고 하나 붙였다가, 이렇게 됐었습니다.

제가 한 방법은 어떤 블로그를 통해서

직접적으로 HTML 창에 넣고 싶은곳에다 집어 넣었는데,

진짜 완전 난리 부르스가 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침착하게,

다시 HTML창을 보며 하나씩 실험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로거분들이 실제로 직접 디자인 한 것도 넣어보고 (근데, 안맞았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블로그 스킨이 저장되어 있었던 지라,

거의 하루 반나절 동안 실험했어요.

하다가 또 중단.

다시 지우고 넣고 또 지우고 넣고 하다가..

(저는 기본적으로 이런건 겁이 없습니다;;;)

아...

이러다가 그냥 좀 지쳐서 ㅋㅋ 진짜 요르단 강을 건너는 건가 싶어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했는데,

그건 멀쩡한거죠

?

그래서,

어떤 블로그에 가봤더니

정말 쿨하게,

 

"에러가 나면 스킨을 다시 복구시키시면 됩니다!"

라는 걸 발견하게 됩니다.

>.>

그리고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어떻게 하냐면, 매우 간단 합니다

 

첫번째!!

먼저, 스킨 변경 목록으로 갑니다.!

 

일단 제가 사용중인 스킨 입니다.

스킨목록에 가셔서,

똑같은 스킨을!

 

(똑같은 스킨을) 클릭한 후,

적용을 시키면,

(클릭하시면)

글쓴 것들도 고대로 예전으로 돌아옵니다. 

물론, 광고가 없었던 상태로 돌아옵니다.

다시 달면 되죠.

 

 

그리고 팁 하나 더,

티스토리 블로그 XHTML CSS 오류를 잡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물론, XHTML이지만,

XHTML 이란 XML 문법 구조 형식을 가지는 HTML 형식 입니다. XML 은 HTML 에 비하여 더욱 엄격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문제 발생시,

본인의 티스토리 사이트 주소를 여기에 기입하면, 

validator.w3.org

 

The W3C Markup Validation Service

Validate by File Upload Note: file upload may not work with Internet Explorer on some versions of Windows XP Service Pack 2, see our information page on the W3C QA Website.

validator.w3.org

 

이런식으로 나오더라구요 한 15개인가...;;; 나왔습니다. ㅎㅎ

 

위에 보시면 어떤것들이 잘못되었는지 설명해주는 것들이 나옵니다.

각 하나의 잘못된 서식, 문장 하나하나를 다 들여다보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상 광고를 단 이후 스킨 에러가 나서 

해결한 상황 입니다.

 

다시 광고를 달아야 하지만,

어쨌던 여러모로 많이 공부한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메뉴얼대로 하시면 됩니다. 다른 걸 하시는 분들이 꽤 많아서 저도 시도했지만,

되지 않았고 잘 모르겠고 해서 포기했습니다.

좀 더 공부한 다음, 다른 걸 좀 시도해 보겠습니다.

>.>

 

그럼, 또 다른 포스팅으로 관련 정보를 올리겠습니다.

(전에 있었던 에러 상황 해결도 곧 올리겠습니다.)

오늘도 방문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