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사이비 종교는 유튜브에도 있었다 (feat. 사이비게임)

by 문방구PD 2023. 3. 19.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최근에 모 유투버가 자신의 여자친구를 살해한 사건이 불과 얼마 전에 일어났습니다. 유투버는 사실 일반인이 대부분 많고 언젠가부터 연예인들도 유튜브 채널을 만들기 시작하면서 마치 유투버가 연예인인 듯한 환상을 갖게 되지만, 실상은 대부분 일반인입니다. 어떤 특별한 존재도 아니고 단지 우리의 일을 대신 경험해주거나 혹은 궁금한 혹은 일상을 얘기하거나 등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의 킬링타임을 채우고 있습니다.  단지 돈을 많이 번다는 이유로 연예인급 대접이 참으로 신기하기도 합니다. 

 

 

위의 영상처럼 유투브로 이런 이상한 이야기를 떠들어대고 구독자를 앞세워 자신이 무언가 힘 있는 사람인 양 이래라저래라 하는 둥 이게 맞다 같은 생각이 아니면 꺼져라 너는 나쁜 인간이야 이런 식의 단순한 사고방식의 유투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국내 유투브 사이비 종교의 실체 (출처, 실화탐사대)

2년전 사건입니다.

※피해자의 부모님과의 인터뷰

유투브 실화On, MBC실화탐사대 영상 캡쳐

 

뭔가 자신이 특별한 존재인 것처럼 가르치고 얘기하는 사람의 채널입니다.

 

유투브 실화On, MBC실화탐사대 영상 캡쳐

마치 자기가 예언자인 것 처럼 시청자들에게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유투브 실화On, MBC실화탐사대 영상 캡쳐

본인이.... 창조물을.... 만들었다는 헛소리를 하고 있네요....

유투브 실화On, MBC실화탐사대 영상 캡쳐

 

 

유투브 실화On, MBC실화탐사대 영상 캡쳐

 

 

제가 하나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유투버들 중에 "일루미나티" 뭐 눈 사진 이런거 말하는 분들이 굉장히 많죠. 개신교 신자이신 분들도 있고, 무교이신 분들도 있는데 일루미나티는 무슨 사이비 집단이나 무슨 이상한 천재들의 모임이나 뭐 신적인 그런 존재가 아닙니다. 무슨 그들이 세계를 지배하고 있고 이상한 소리를 헤대는 유투버들이 굉장히 많아요. 게다가 무슨 교황이 일루미나티라고 하지를 않나 ㅋㅋㅋ

 

한국에 라이온스 클럽이라고 아시나요? 일루미나티가 그것과 유사한 것입니다. 소위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그냥 소공동체 모임같은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치 하나의 동호회일 뿐인데 지구 뒤에서 검은손으로 불리는 것 같은 음모론을 내세우는 유투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런 얘기를 음모론적으로 펼치는 이들은 대부분 자신들의 콘텐츠를 위해 그리고 그런 것을 믿은 이들을 위해 하는 하나의 컨셉질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음모론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얘기잖아요? 대부분 음모론을 펼치면서 자신이 뭐라도 아는 냥 떠들어 대면서 얘기를 하는 걸 들어본 적이 저도 있습니다. 굉장히 황당했던 그 유투버의 논리에서 마약에 취한 사람의 영상을 마치 백신 때문에 몸에 이상반응이 나온다는 헛소리를 하길래 그때부터 아 설마 했는데 이상한 유투버구나 싶었습니다. 정말 교묘하게 얘기를 하면서 빠져나갈 궁리는 만들어 놓으면서 별의별 얘기를 마치 사실인 것 마냥 떠들어대는 유투버들이 굉장히 많아서 그런 것들은 믿고 거르시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 신흥 사이비 종교는 "천상지천" 이라고 합니다.

몇 년전의 영상인데도, 현재 사이비 종교가 판치고 있기에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올려 드립니다. 

유투브 실화On, MBC실화탐사대 영상 캡쳐

자신이 창조주 옆에 있었다는, 이런 헛소리를 지껄여도 믿는 사람이 있을까요?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얼마나 세뇌시키면 저걸 믿겠어요

아니, 도대체 저런 말을 누가 믿을까요 그런데, 믿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죠.

세상에는 정말 정신적으로 연약한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유투브 실화On, MBC실화탐사대 영상 캡쳐

 

본인이 모든 것을 안다고 하네요

도대체 뭘 알까요?

 

유투브 실화On, MBC실화탐사대 영상 캡쳐

전 세계의 모든 진리를 아는 자라고 계속해서 자신을 설명합니다. 

유투브 실화On, MBC실화탐사대 영상 캡쳐

 

예를 들어, <나는 솔로>를 평가하는 유투버들, 인물평가하는 분들이 꽤나 많은데 거의 "이건 이렇다"거의 직시하듯이 얘기를 하면서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고, 라이브로 진행하시는 분들은 자기가 정답이 아니라고는 하지만 거의 "이렇다"라고 하는 기본적인 이야기들을 해주면서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분들도 있고, 반대로 극단적으로 정치에 대해서 얘기하면서 음모론을 펼치는 사람들이 있는데, 대부분 개신교 출신이거나 무교인데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무슨 제대로 밝혀진 사실이 아닌데 마치 그런 것처럼 몰면서 일루미나티 얘기를 하지를 않나 (일루미나티 얘기하는 사람들 손절하세요...)

 

시청자들이  심신미약인지 어쩌면 그런 이상한 정보를  그대로 믿고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대부분 진실에 가까운 "정의"롭다고 하는 사람들이 또 하나의 이런 잘못된 정보로 인해서 정신적 피해를 입기에 저렇게 세뇌되면 답이 없다는 거죠. 

 

유투버 대부분은 재능이 특출난 사람은 있어도 어떤 전문가도 아닌 데다가, 말과 콘셉트로 대부분 먹고사는데 거기에다 대고 돈을 주고 뭔가 팬심 같은 게 일어난다는 것이 참으로 특이 현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돈을 구걸하고, 장비 구걸하고 정말 돼도 안 한 방법으로 자신이 구독자를 많이 모은 것에 대해 아직도 그런 것에 빨려 들어가는 건지 아니면 그런 식으로라도 돈을 쓰고 싶은 건지 참 알 수가 없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사람들은 "어떻게 이런 사람이 있을수가 있지"에 대한 부정과 긍정의 의미로써 구독을 하는 경우가 있고 다양한 의미에서 구독을 하게 되는데 그 하나의 구독이 이상한 유투버들에게 힘이 될 수 있기에 웬만하면 딱 보기에도 이상한 사람들에게는 그런 선례를 베풀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반대로 이번에는 그런 범죄자들을 잡는 유투버까지 나왔다.

이게 과하면, 또 다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 또한 높다. 정의로운 척 하지만 그들의 행동은 거의 폭력배나 깡패같은 건달 수준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유투버에 집중되는 현상,

이제는 좀 자제해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현재는 붐이 계속해서 지속되고 있지만, 언젠가는 유투버에 대한 망상이 사그라질 것이다. 그렇기에 SNS를 잘 정리하고 유튜브도 미래에 나 자신이 보았을 때 부끄럽지 않은 그런 사람들이 되는 것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다. 어차피 인스타를 죽을 때까지 하는 것도 아니니 말이다. 

 

 

 

 

언급한 종교와 캡쳐 사진에 대한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V1yA_iHGlSs&t=197s

 

해외 유투브 사이비 종교 사례

무시무시한 B.O.I (Blood over Intent)

2010년 말부터 유튜브를 통해 급속도로 확산된 사이비 종교입니다. 

가입 조건이 후덜덜한데요, 바로 소원물이라는 걸 쓴 뒤 피를 바르는 것을 유튜브로 인증하고 이들 단체들이 피를 바를 경우 소원이 성취됨과 동시에 지구 종말의 날이 구원받을 것이라고 주장하는 종교입니다.

 

이 종교의 교주인 마크 브라운은 자신은 사탄의 환생이라고 주장하며 생명책이라는 것을 언급하는데, 그 생명책에 적힌 14만명정도의 사람들만이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허무맹랑한 이야기를 합니다. 현재도 여전히 존재한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인원이 많다고 하네요. 대학가 근처 순진한 학생들을 상대로 유혹한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악마를 추종함과 동시에 지구 멸망설과 지구평행설을 신봉하는 자들이라고 합니다. 

 

이단 이란? 사이비란?

이단 :  교리를 다르게 해석하는 것

사이비 : 비슷해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라는 뜻의, 어떤 의도를 가진 "가짜"가 진짜인 척 하는 것을 일컫는다.

 

 

사이비 게임도 존재한다.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cs3Nn68IOhw

 

게임 이름이  "사이비 교주가 된다면" 이런 게임이 있다는 자체도 뭔가 놀라웠습니다.물론 이곳에서 범죄가 일어나거나 그런것은 아니지만,이런 걸 놀이로 만드는 것 자체도 굉장히... 소름이 끼치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려와는 반대로 사이비 종교의 무서움을 잘 표현한 공포게임이라고 합니다.

 

출처, 악어유투브

 

우리 주위에 너무나도 퍼져있는 사이비 집단, 그리고 주위 사람들

항상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젠 마약에, 사이비에, 간첩에...

대한민국이 안전해지는 그날까지!!!

꼭 알아야 하는 정보를 되짚어보는 포스팅을 올립니다.

 

주변의 사이비를 조심하세요.

건강한 생각은 건강한 사회를 만듭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생각 21세기문방구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