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c 문방구가 보는 예술과 이야기들/21c 세계의 Pop Music

[오늘신곡] 콜드 플레이와 BTS의 콜라보 드디어 오늘~~!!!

by 21세기 문방구 뽑기다운타운언니 2021. 9. 24.
반응형
SMALL

■21세기 문방구■

오늘 1시에 나온 새로운 음원!!

미리 알고 계셨던 분들고 계시겠고, 이미 유포를 많이 한 상태라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다.!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이 작사와 작곡을 한 이 곡은 맥스 마틴(Max Ma787rtin)이 프로듀싱에 참여를 했다. 23일 개량한복을 입은 콜드플레이의 모습으로 방탄 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적이 있는데, 그 개량한복이 막내 정국이가 늘 입었던 같은 의류업체로 알려져서 화제가 되었다. 이 음원은 콜드플레이가 10월 15일에 나올 정규 앨범 9집 "Music Of Spheres(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에 10번째 트랙에 담겨져 있고, 이번에 싱글 형태로 선공개 되었다. 

 

1. 

Coldplay 콜드플레이 X BTS 방탄소년단- My Universe 마이 유니버스(Official Lyric Video) (2021. 09.24)

 

최근 방탄 소년단의 유엔 방문과 함께 이들의 작업이 곧 나올것이라는 예감이 있었던 바, 미국행이 단지 유엔만을 위한 것이 아님을 짐작하셨을 거라 생각이 된다. 

콜드플레이 x BTS(방탄소년단)

 

개량한복을 입은 콜드플레이 멤버들

이 개량한복은 방탄이 직접 선물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정국이가 입고다녔던 그 제품이라고 알려져있다.

가사는 한국가사와 영어가사 모두 씌어져 있고, 가사에 리더 남준과 슈가 그리고 제이홉이 참여했다. 

 

"너는 내 별이자 나의 우주니까 , 지금 이 시련도 결국엔 잠시니까, 너는 언제까지나 지금처럼 밝게만 빛나줘" 한국 가사, 정말 아미를 위한 사랑이 넘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한 가사이다. 아니, 진짜 현실은 그렇다. ㅎㅎ

 

노래를 들어보면 알다시피, 메인 보컬 크리스 마틴이 도입부와 후반부를 그리고 나머지 부분에 방탄 멤버들이 노래를 불렀다. 콜드플레이의 감성과 사운드에 절묘하게 잘 어울어진 좋은 음악으로 인해 아미들은 더욱더 방탄에 대한 애정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독일의 어떤 한 라디오 방송국 관계자가 콜드플레이 팬으로 알려져 있었는데, 방탄과의 콜라보 소식에 인종차별 발언을 해 논란이 있었는데, 워낙 콜드플레이의 인지도와 인기가 많은 연령대 층에 형성되어 있다보니 한편으론 우려스러운 목소리도 있었으나 언제까지나 최근에 콜드플레이의 행보로 봐서는 더없는 좋은 콜라보가 아니었다 생각이 든다. 

 

[콜드플레이와 방탄의 콜라보 음원 자켓]

My Universe

최근 방탄소년단의 공식계정 트위터에서도 알린바 있는 그들의 협업 소식! 정말 방탄소년단의 세계적인 러브콜은 어쩔수가 없다.이제, 세계 탑 뮤지션들과의 조우가 전혀 어색하지 않다.난 가끔 제이홉의 치킨누들숲이 생각이 난다. 정말 너무 멋진 영상에 음악이었기 때문이다. 

 

 

이번에도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그들의 행보와 만남이 또 다음번의 콜라보로 기대가 이어진다.

 

 

 

[가사 영상]

 

 

[가사번역 영상]

 

 

콜드플레이는 방탄소년단의 뷔의 최애 뮤지션이기도 하다. 그런점에 있어서 성공한 덕후이상인 기념비적인 작업이라고 생각한다. 음악적 성향이 비슷한 느낌도 있기도 하거니와 이렇게 잘 흡수되는 뮤지션은 처음인 것 같다. 아미들의 플레이리스트에 꼭 저장!ㅋㅋ

 

반응형
LIST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