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세기 한국 문방구/한국 뽑기 인생

해외입국자 자가격리편!(집에서 홀로 격리)

by 문방구PD 2021. 2. 3.
반응형
SMALL

2021년 2월2일

자가격리 5일차 되는날이다.
해외에서 온 사람들의 자가격리는 입국날 포함 14일동안 자가격리를 하게된다.

일단, 입국과정에서 유의물을 여러개 나눠준다. 그 유의물에 자가격리에 대한 유의사항이 적혀있다.

앞면
뒷면



일단 공항 나오자 마자 자가격리을 미리 깔아야 한다 ( 미리 안깔았다면), 휴대폰이 꺼져있어도 당황하지 않아도 된다. 충전할 장소 많고, 충전하면서 일을 볼수 있게 해놨다. ( 군인분들의 자원봉사인지, 군인분들이 많이 보였다)

 




나는 부모님 집에서 혼자 자가격리 중인데, 마스크를 끼고 생활하고 있다. 환기도 자주 시켜주고, 밥 먹은 식탁도 식사후 살균 소독을 해준다.

금요일 저녁에 도착했어도, 하루안에 지역 보건소에 연락을 해야한다. 담날이 토요일이던, 일요일이던 담당 보건소 연락처를 찾아 연락해 (해외유입) 자가격리 사실을 알린다. 그런후 담당 공무원과 연결이 되었다. (이 부분에선 과정이 좀 다를수 있다) 담당 공무원과 연결을 한 후 자가격리 앱을 켜 놓으면, 24시간 내 움직임을 알수 있게 해놔야 하고 내가 있는 곳은 아침, 저녁으로 시계가 나오게 내가 집에 있는걸 증명할 수 있게 담당 공무원에게 사진을 보내야 한다. 내...몰골이 말이 아니더라도 안타깝지만 어쩔수 없이 보내야 한다.

매일 아침과 저녁 체크를 한다

매일 아침과 저녁에 체크를 한다. 더 많이 해도 상관없다.

오늘은 35도가 나왔지만, 어젠 34도..

금, 토, 일...이 지나고 월요일에 본격적으로 담당자와 카톡으로 내 사진을 보냈다 ( 아직 나는 해외 번호를 가지고있고, 한국 번호가 없어서 집전화와 카톡으로 담당자와 연락을 한다)

월요일에 그 유명한 자가격리 통지서, 위생키트, 구호물품이 배달 되었다.

양반 회사제품이 대부분!
해외에는 자가격리에 이런 물품이 오질 않는데, 이 부분에선 고맙고 참 괜찮다.

봉투에( 큰 봉지가 2장 들어있다) 내가 자가격리 동안 사용했던 휴지나 쓰레기들을 넣는다. 이것도 확진자와 일반 자가격리자의 방식이 다르다. 집에 혼자 있다고 해도 동선을 짧게 그리고 소독을 자주해야 한다.
밍키도 나와 적당한 거리를 두고 앉는다. 뭘 좀 아는 밍키 ㅋㅋ

부모님이 장보시다가 내가 생각나서 연락오셨길래 떡볶이 할 것만 사다달라고 했는데, 이렇게나 많이 나두고 가셨다.

문앞에 놓고가신 은혜로운 과일과 먹을것들..!+.+!

한국딸기는 진짜 맛있다!!

떡볶이 넘넘 좋아해서 엄마가 사다준 가래떡!(저녁이라 가래떡 밖에 없었다고), 만들어 먹었는데 부산 떡볶이가 생각나는 맛(?)이었다 ㅋㅋ


엄마 취향 같은데, 어쨌던 나도 엄마딸이니 하하

이러다 확...찐자될 듯 하다.
😁😌


↓관련 다른 포스팅↓

patchpink0000.tistory.com/705

 

반려동물과 함께 한국입국 절차 외 궁금한 것들& 자가격리 안내편 (고양이와 함께)

■21세기 문방구■ 오늘은 해외에서 동물과 동반 입국하시는 분들에 대해서 중요한 정보를 차근차근히 알려드릴까 합니다. 모두 안전하게 반려동물과 잘 도착하시기를 바랍니다. 1. 핸드폰 번호

patchpink0000.tistory.com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