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문방구◈
안녕하세요
21세기 문방구 입니다.
요즘, 마스크가 환경문제에도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죠. 그렇다보니 바다에 뭐 생선이나 오리들이 버려진 마스크때문에 엉망이 되어버린 사진들이 나돌아다니기도 하구요 정말 문제가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이 쓰레기를 대체할 씻어서 사용할 수 있는, 소독할 수 있는 마스크에 관심이 가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정말 그것을 사용해도 괜찮을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가격이 너무 비싸더라구요.
밑에 링크는, 이 OricMedical 마스크를 파는 사이트 입니다. 할인해서 하나에 40유로 정도 합니다. 한국에선 이런 마스크를 더 좋은 품질로 적당한 가격으로 만들수도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마스크치고 좀 비싼 감이 있지만 얼마나 활용 가능한지는 아직 구매평이 제대로 나와있지 않아서, 어떨지 감이 잡히지 않네요.
애플은 왜 안경만 만들고, 마스크는 안만드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황사나 환경오염에 때맞춘 그런 실용적인 마스크를 애플에서 만들어낸다면 진짜 순식간에 사람들이 모두 그 마스크를 사려고 난리일텐데 말이죠. 만약 그렇게 된다면, 정말 영화에서 보던 것과 같은 세계가 펼쳐질 것 같아요. 하늘을 날아다니는 사람몸에 장착된 제트 비행기도 나온 마당에, 뭐 마스크 쯤이야 그렇죠.
이 마스크의 장점으로는 숨쉬기가 편하고, 표정이나 모든 것을 투명하게 보일수 있다는 것 그리고 쉽게 씻고 보관할 수 있다는 것, 많은 것을 보호받을 수 있는 것, 착용이 편하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가장 특이할 만한 것이, 투명하기에 입과 코의 부분이 아주 노골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다는 점인데요. 어떠신가요. 저는 오히려 일반 마스크를 쓰는게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만, 버려지는 수많은 마스크때문에 환경을 생각한다면 이 마스크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바이크를 타거나 야외 활동이 잦으신 분들에게는 어쩌면 필요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아니면 열정만수르님의 마스크는 어떠세요?!+.+!
또 음료수를 위해 발명하신 게 있죠!
정말 대단하신 것 같습니다. 정말 바쁜 와중에 발명이라니, 아이디어가 어디서 저렇게 막 솟구치는 걸까요. 진짜 당신은 진정한 열정맨 이십니다. 열정만수르 유노윤호님 응원합니다!
제가 독일에서 사용하는 마스크는 2월말에 사놨던 FFP2인데요 당시엔 저 마스크 하나에 15유로 했었답니다. 당시 6개정도 산거 같은데 하나로 한달 넘게 버티는 것 같아요. 일단 저 마스크를 한 다음 위에 황사 마스크를 착용하는데, 한국에서 아버지가 챙겨주셨던 면으로 된 고급 황사마스크를 위에 덧 씌워서 하고 다니니 거의 저 FFP2 하나로 1달 이상은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물론, 밖에 자주 나가지 않는 다는 전제하에서 말이죠.
독일에서도, FFP, N95, KN95가 코로나 방역에서 가장 적합하다고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마스크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골드 스탠다드"는 현재 FFP2 마스크입니다. 원래는 보호 마스크로 사용되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효과적인 보호 수단으로도 사용됩니다. "입자 필터링 하프 마스크"는 최소 94 %의 입자, 물방울 및 에어로졸을 필터링합니다. FFP3 마스크를 사용하면 필터 전력이 99 %입니다. FFP2 마스크는 호흡 밸브가 있거나 없는 상태로 제공됩니다. 밸브가 없으면 착용자 자신과 반대편 사람 모두를 보호합니다.
출처, https://www1.wdr.de/nachrichten/themen/coronavirus/kriterien-qualitaet-atemschutzmasken-100.html
약어 N95 및 KN95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상점이나 인터넷에서 이러한 약어가 있는 마스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약어 N95 및 KN95는 미국 (N95) 및 중국 (KN95)의 높은 마스크 표준을 나타냅니다. FFP2 마스크와 기능적으로 동일합니다. 전염병이 시작된 봄에 보호 마스크가 충분하지 않았을 때 연방 정부는 개인 보호 장비에 대한 수입 규제를 완화했습니다. 그 결과 외국 표준의 마스크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이후 특별 허가가 취소되었습니다
출처, 위와 동일함
한국 마스크의 우수성에 대해서는 어떤 일말의 글도 써있지 않네요. 중국이 아시아의 중심도 아닌데, 왜 딱 중국 얘기만 해놓은건지 섭섭하네요. 마스크의 훌륭함은 한국이 최고인 걸로 이미 인증이 되었었는데 말이죠. 예전에도, 독일이 마스크를 수입하는데 한국에서 하지 않고 중국에서 했었는데 다 수준미달이라서 사용 못한다고 기사가 난적이 있었습니다.
N95는 미국,
Kf94 and Kf95 가 한국,
KN 94 and KN 95 가 중국,
전, 예전에 KN84가 한국꺼라고 들어서 잘못 알아서 구입할 뻔 했는데, 헷갈려서 그냥↓
초기에, FFP2를 구입했죠.↓
(위의 마스크는 본래 산업용 마스크 입니다.)
이 마스크의 장,단점을 얘기하자면,
일단, 단점
1. 숨쉬기 힘들다는 점. 마트나 짧은 구간에선 사용가능(눈빼고 다 가림)
2. 제 얼굴이 그렇게 막 작은것도 아닌데, 눈밑까지 다 가려서 생각보다 매우 커서 답답합니다.
3. 상대방에게 위화감을 줄 수 있음 (그래서 저는 한국산 황사 면마스크를 위에 덧씌워서 쓰고 다닙니다.)
4. 비싸다.
5. 오래 착용하면 위험하다.
장점
1. 여러번 사용 가능하다.
2. 저기 뚜껑을 열고 닫을수 있어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
3. 착용감이 우수하다
4. 깔끔하고 튼튼하다
독일에도 워낙 중국산 페이크 마스크가 많고 중국에서 수입되는 게 많아서 구입하기가 겁나더라구요. 2월,3월에는 진짜 중국산이 너무 많았어요. 그래서 저 마스크를 살 수 밖에 없었죠. 그때 마스크 막혔을 때는더더욱 중국산 마스크가 판을 쳤죠.
↓또 국내에 이런 기사가 나었죠.↓
마스크 사는 것도 너무 시간걸리고, 거르고 걸러서 이것저것 재보고 사야하니까 사는 것도 힘든것 같습니다. 독일 약국에서는 그냥 푸른빛이 나는 그런 아픈 사람들이 하는 류의 약한 마스크만 팔아서 인터넷으로 나중에 또 구매할까 합니다. 여러분도 잘 확인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21세기 문방구 였습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21세기 독일 문방구 > 날것 그대로의 독일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도 한국의 모나미 볼펜과 같은게 있을까?! (16) | 2020.11.21 |
---|---|
<독일문방구> 알페신 비듬샴푸 여자가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 (16) | 2020.11.12 |
<독일문방구> O2인터넷 해지와 쉽게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 (10) | 2020.11.08 |
<독일 문방구> 바람피는 사람에게서 포착되는 행동 (17) | 2020.11.06 |
할로윈 시즌 호박들의 축체! Zierkürbis (16) | 2020.10.3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