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롱면허, 운전연수 첫째 날
오늘 드디어 부들부들..
장롱면허를 탈출할 도로연수 첫날이었다!
여긴 비도 올것 같고, 흐린날....(첫날인데 비오는 고속도로를 달릴 줄 몰랐던 나....ㅂㄷㅂㄷ)
강사쌤이 10분일찍 시작한다고 하셨고, 오늘 첫 시작은 아파트 입구에서부터!!
그래서 나는 집 아파트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부들부들..
참고로 나는 운전경력이 0....
13년전에 1종 보통면허를 취득했었고, 취득후에 도로 연수를 하지 않았다.
(그냥 운전면허 자체를 따고 싶어서 딴 상황.)
SUV차량을 몰 예정이라, 학원자체에서도 같은 종류의 차량으로 연습해주시겠다고 하셨다. 강사쌤이 전날인 일요일 오후에 연락 오셔서 통화하고 이런저런 얘기를 주고받고 친절하게 어떻게 하게될지 알려주셨다. 나는 전화로 (연수)등록을 했기때문에 다시 내가 이 차량으로 주행연습 강사님이 가르쳐주셔서 학원까지 몰고 등록을 해야했다. 그런다음 목적지가 고속도로에서 산행일지 모르고 신나게 그냥 가라는데로 가고 있었다!ㅋㅋ(학원이 진짜 친절)
물론 정말 막 가파르고 1시간 오르막길을 가야하는 설악산가는 길과 같은 길은 아니지만, 근처 그냥 오르막길 몇번 오르는 정도의 산이었지만, 노란색 선을 자꾸 밟고 좁은 도로에 핸들링이 잘 안되고 속도 조절이 힘들었지만, 오늘 고속도로를 탄 느낌이 너무 좋아서 ㅋㅋㅋㅋ 재미있었다. 비가 오니 더 즐거웠다. 하하하
12년전에도 이 학원에서 시험을 쳤었는데, 현재는 장소와 선생님들 모두 바뀐상태였다. ㅠㅠ 아마 계속 있었다면 선생님들과 잘 지냈었던 기억이 있어서 일면식이 있을거라 기대했었는데, 아예 학원 위치랑 모든게 바껴있었다. 이름만 가져온.듯하지만, 그렇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좋았다.
예전 면허 공부할 때 가장 생각나는게, 2시 컬투쇼이다. 왜냐면, 강사쌤과 도로주행 연습을 하는데 2시에서 하는 라디오 컬투쇼를 틀고 주행을 했는데 듣다가 너무 웃겨서 운전하다가 강사쌤과 미친듯이 웃기도 하고, 재밌었던 기억이 있었다 원래는 그러면 안되는데, ㅋㅋ 요즘에 그렇게 하면 아마 고객들이 난리일테지만 당시엔 정말 자유로웠기 때문에 생각만해도 재미있었다. ㅎㅎ
시험볼 때도 자동차를 세게 몰았던 기억에 학원 강사쌤들이 나를 주의주시 하셨던 12년전이 생각이 난다.
에피소드가 몇개있는데, 그중에
장내 (학원내)연습에서 자동차 문 오른쪽문이 열린상태로 들어오다가, 뒤에 오는 차량이 박아서...문짝이 떨어졌던 사건...
(머 보험처리가 이미 되기때문에 아무런 문제가....없었지만)
내가 몰던 1종 트럭 뒷바퀴가 화단을 오르는 사건 등등...ㅋㅋㅋㅋㅋ 강사쌤들이 다들 나를 예의주시 하셨던 곳이었는데....의자 엎고 운전하던 시절...ㅎㅎㅎㅎ
장내에 한번 떨어지고, 두번째 시험에서 100점을 맞은 순간....ㅋㅋㅋ
일동, 선생님들이 거짓말인줄 알고 모두 내 점수판을 뚫어져라 쳐다보시고 있는 모습이 너무 웃겼던 적이 있었다. ㅋㅋ
암튼, 그때의 추억의 장소가 사라져서 아쉬웠지만...
오늘 비가오는 빗길에 난생 처음으로 고속도로와 산행을 첫날에 주행을 시켜주셨던 친절한 선생님께....감사를...
너무 재미있었지만...약간은 무서웠던....
고속도로는 안무서운데....
산행이 무섭......ㅠㅠ
첫날인데 산을 가다니.....
좁은 도로의 노란선을 계속 밟아....
그 부분을 연구를 해야할 것 같다.
아무튼 재미있었다.
>.<
언젠가 카레이서를 꿈꾸는......
카레이서는 아니지만 차를 너무 잘 타는 나의 롤모델 <탤런트 이시영> ㅋ처럼!!
급커프 360도 회전, 스턴트맨들이 할법한 것들을 할 수 있는 이시영...처럼!!...은 못하겠지만, 열심히!!
아! 여기서 내가 운전에 대한 기억이 나지도 않는 상태에서 며칠간 유투브로 공부를 했었는데, 초보 운전연수에 도움이 될만한 유투버를 소개하겠다. (유투브를 보는것이 굉장히 도움이 된다. 정말 같이 운전하는 것 처럼 영상을 찍는 유투버들도 있고, 정말 꼼꼼하게 알려주는 분들이 많다.)
초보운전 탈출을 위해서 실제로 도로 경험을 쌓아야 하겠지만, 유투브를 통해서도 많이 도움이 되어서 이렇게 추천을 드리고자 한다.
1. 대발이와 안전운전
(약간 웃기지만 말이 많은 유투버)
전국구로 초보운전자와 영상을 찍으면서 일반인 초보운전자들과 함깨 운전방법을 알려줍니다.
장점, 다른 사람들이 운전하는 방법을 알고 초보들이 실수하는 것들을 알게되어 미리 예방하는 방법 그리고 실제로 다른 초보분들이 저지르는 실수에 대해 느끼고 알아가는 경험을 관전하면서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어서 좋습니다.
www.youtube.com/channel/UCNjG_3pIuyhchH0rZSQdMww
<신호등 보는법>
이거 좀 헷갈리는 게 있거든요.><!
독일에서 자동차를 많이 타봤는데, 독일에서는 한국처럼 복잡한 도로를 거의 볼수가 없었다. 그래서 한국에서 도로가 더 난이도가 있는 것 같다 특히, 전문가들이 말하길 서울에서 자동차를 잘 몰면, 끝난거라고 얘기를 한다.
2. 미남의 운전교실
추천중의 추천!
실질적으로 내가 운전석에서 운전하는 시점으로 알게해주는 정말 좋은 영상들이 많다.
추천!
설명해주시는 미남님의 목소리도 차분하시고 듣기 편하다.
3. 도로연수 닷컴
실제로 운전할 때, 어떤부분에 집중해서 달려야 하는지 꼼꼼하게 알려주는
차분한 목소리의 선생님 유투버!!굿굿굿!
4. 운전의 달인 (추천 중의 추천)
이분은 진짜, 생초보와 안전운전에 관한 팁을 정말 초보운전자의 수준에 맞춰서 꼼꼼하게 설명을 잘 해주십니다!!
운전관련 유투버중에 가장 초보적인 지식을 잘 설명해주시는 분이세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난생 처음, 첫 연수에 이분의 영상을 볼수 있어서 정말 이해가 잘 되더라구요.
요즘 내가 거의 매일 보는 유투버들이다.
육교를 달리고 도로를 달리는 내 모습을 보니, 너무 신이 났다. ㅎㅎ
오늘도 안전운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끝>
'21세기 한국 문방구 > 한국 뽑기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 마다 확인 하게되는 메일함 (10) | 2021.05.29 |
---|---|
운전연수자들을 위한 <마음 훈련> (10) | 2021.05.12 |
다이소 지점토 트레이, 저도 만들어 봤습니다! (12) | 2021.04.29 |
부모님 몰래 먹는 간식?! (27) | 2021.04.06 |
대구 불로화훼단지에서 (12) | 2021.03.30 |
댓글